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디저(Deezer) 2월 17일 자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K팝 최초이자 유일하게 1위에 올랐다.
지민은 한국인 아티스트 가운데 역대 최초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다이너마이트'(Dynamite ), '온'(ON)이 2위에 오른 바 있다.
지난해 3월 24일, 작사·작곡 및 제작 전반에 참여한 자전적 솔로 앨범 '페이스'(FACE)를 발매한 지민은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등극하며 한국인 솔로 가수 최초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디저에서 전례없는 기록을 세운 '라이크 크레이지'는 앞서 빌보드 '핫100' 1위에 이어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도 한국 솔로 최초 1위를 차지해 지민은 그야말로 프라임타임을 구가하는 K팝 대표 가수로 입지를 단단히 하며 솔로 아티스트들에게 음악적 성과의 이상향이자 기준을 재정립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군입대, 전체 훈련병 중 1등으로 사단장 표창을 받으며 신병교육대를 수료한 지민은 육군 제5보병사단에서 복무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