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FM의 'K-스타 차트'는 뷔가 피처링한 미국 네오소울 가수 우미(UMI)의 곡 '웨어에버 유 아'의 1월 MVP 상패를 21일 공개했다. 'K-스타 차트'는 MC 아다치 유토가 뷔에게 전하는 친필 축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1월 MVP는 매주 투표 수에 따라 산출한 누계 포인트 수를 기반으로 결정하며, 1위 곡은 프로그램에서 월간 MVP로 발표된다. K-스타 프로젝트가 기념 상패를 제작해 아티스트에게 직접 전달한다.
▶UMI, V - wherever u r (ft. V of BTS) official lyric video
도쿄 FM은 앞서 '2023년의 노래'로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 타이틀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을 선정한 바 있다.
뷔의 '레이오버'는 일본 음원차트에서 K팝 솔로 최고 순위에 올랐으며, 일본 주요 잡지에서 명반으로 소개되는 등 세계 2위 음악 시장 일본에서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 받고 있다.
대중 문화 및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일본 남성 잡지 '브루투스'(BRUTUS)는 21일 '재즈 이즈 팝' 특집 기획 기사에서 장르를 넘나드는 70명의 재즈뮤지션과 함께 '재즈 명반 250'을 소개했다.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vover)는 '재즈 이즈 팝'이 선정한 재즈 명반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