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컬: 100' 시즌2 PD "출연자 사생활 철저히 검증..공정성 논란, 우승 조작 절대 NO"
마포=최혜진 기자 / 입력 : 2024.03.14 12:0814일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피지컬:100' 시즌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장호기 PD, 이종일 PD, 강숙경 작가가 참석했다.
'피지컬: 100'은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지난해 1월 첫 공개된 '피지컬: 100'은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쇼(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했으며, 82개국 톱10 리스트에 오르고 6주간 누적 시청시간 1억 9263만 시간을 기록한 바 있다.
이날 제작진들은 전 시즌에 발생했던 출연자 사생활, 공정성 논란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밝혔다. 앞서 '피지컬: 100' 시즌1에서는 출연자들의 학교 폭력 의혹, 여자친구를 성폭행하고 불법 촬영한 혐의 등이 알려지며 논란이 됐다.
이와 관련해 장호기 PD는 "출연자 이슈가 있을 수 있지만, 법의 테두리 안에서 할 수 있는 타이트한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다. 출연자 인권 문제도 있을 수 있어서 조심스럽게 하고 있다. 또 정신과 전문의를 매칭해, 추후 일어날 수 있는 정신적인 여러 이슈를 극복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그래도 사생활 이슈가 발생하면) 추후 편집이 어렵다. 그래서 이번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메뉴얼, 다양한 장치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시즌1에서는 공정성 논란이 일기도 했다. 당시 정해민과 우진용이 펼친 최종 대결에서 경기 중단 사실이 알려지면서 결승전 조작 논란이 불거진 것. 당시 제작진은 원본을 공개하며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이에 장호기 PD는 "먼저 팩트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우리는 특정 출연자를 우승자로 만들기 위해 경기를 조작했다든가 결과를 번복한 사실이 없다. 그런데 논란이 제기된 걸 생각해보면 우리가 녹화가 완벽하지 못했던 것 같다. 또 (출연자들과 시청자들이) 스포츠 중계만큼이나 리얼리티적이고, 투명한 모습을 원하지 않았나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그램 매끈한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최대한 투명하게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 이번엔 돌발상황이 발생해도 시청자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보여드리자는 자세로 임했다"며 "또 이번엔 우리가 심판을 모셨다. 안전, 공정성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전문가를 모셔 승부를 판정할 때 객관적 입장, 전문적인 해석을 바탕으로 판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해당 원본 영상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상황의 심각성을 고려해 언론에만 원본 영상을 공개했다"며 " 이 경험을 바탕으로 더 철저하고 꼼꼼한 메뉴얼, 시뮬레이션을 하고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투명한 편집 방식을 택했다"고 전했다.
한편 '피지컬: 100' 시즌2는 오는 19일 첫 공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클릭
- 1 방탄소년단 지민, 글로벌 인기투표 주간랭킹 178주 1위
- 2 '수원 바비' 베이글 몸매 미쳤다, 파격 시스루 비키니 '헉'
- 3 방탄소년단 진 'Running Wild', CBS 프라임 타임 미식축구 중계에 등장..美 최고 국민 스포츠 사로잡은 미성
- 4 전현무, 女후배 킬러..'13세 연하' 장예원과 1시간 통화 "오빠"
- 5 '초강행군' 김민재 24G 선발! 뮌헨, 라이프치히 5-1 격파... '첫 분데스 우승' 점점 보인다, 2위 레버쿠젠과 7점 차
- 6 '와' 손흥민 이적 대반전! '토트넘 10년 마무리'→'스페인 빅클럽' ATM 영입 진심이다... '명장' 시메오네 마음에 '쏙'
- 7 방탄소년단 정국 '골든 : 더 모멘트' 2024년 월간 베스트셀러 랭킹 1위
- 8 '미쳤다' 김민재, 분데스 전반기 정복! '선발 100%→뮌헨 1위 질주' 일등 공신... '콤파니 황태자' 완벽 부활 성공
- 9 '시애틀 1순위' 워커의 3년 869억 휴스턴행, '김하성 SEA행 협상' 탄력받을까
- 10 [오피셜] KIA, 임기영과 3년 15억 원 FA 계약 체결 "다른 구단 이적 생각도 안 했다... 한국시리즈 2연패 도움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