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진이 '마이셀럽스 스타'에서 2023년도 '주간소셜지수 남자 아이돌'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빛냈다.
진은 실시간 AI 스타 포털 '마이셀럽스 스타(Mycelebs star)'에서 진행하는 '마이셀럽스 소셜지수'에서 2023년 한 해 동안 '남자 아이돌 부문' 매주 1위를 기록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마이셀럽스 소셜지수는 스타 프로필에서 좋아요, 응원 댓글, 매력 키토크 등 참여 활동과 커뮤니티 소통을 기준으로 산정된다. 또 마이셀럽스 소셜지수는 가온 소셜차트에 포함되어, 올해의 핫스타상 수상에 반영된다.
진은 '마이셀럽스 소셜지수'에서 2024년 1월부터 4월 현재까지 주간 1위를 놓치지 않고 TOP10 1위의 자리를 지키며, 팬들의 뜨거운 응원으로 4월 1주차 소셜지수 '아이돌 전체 부문'에서 1위로 등극했다.
현재 '주간소셜지수 남자 아이돌 '에서 4월 2주차(4월 9일 오전 10시 기준) 1위, '아이돌 전체 부문'에서도 1위를 유지하며 군백기 무색한 탄탄한 인기와 막강한 팬덤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진의 매력 키워드로는 '비주얼과 실력을 갖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너무 잘생긴', '외모가 귀여운' 등이 현재 대표 이미지로 꼽히고 있다.
진은 최근 마이셀럽스가 운영하는 익디 투표에서 '니트 모델에 어울리는 산뜻한 매력의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앞서 '신학기 백팩 광고에 잘 어울리는 풋풋한 매력을 가진 아이돌', '스키장에서 만나 눈처럼 순수한 사랑을 하고 싶은 남자 아이돌', '개강 첫 날 교양 수업에서 만나고 싶은 호감형 스타', '스니커즈 광고에 잘 어울리는 요즘 대세 스타', '이모티콘으로 만들고 싶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스타' 등 다양한 주제의 설문에서 1위를 차지, 차세대 CF킹으로 떠오르며 앞으로 전역 후 보여줄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