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세계 최고 걸 그룹"..英 'The Face' 표지 장식

이승훈 기자 / 입력 : 2024.05.30 08:3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The Face


걸 그룹 뉴진스(NewJeans)가 29일 발간된 영국 매거진 'The Face' 2024 여름호(Summer Issue) 표지를 장식했다.

지난 1980년 창간된 'The Face'는 음악, 패션, 문화 전반에 걸쳐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독특한 시각적 이미지를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한 이 매거진의 표지는 비욘세(Beyonce),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 아델(Adele) 등 글로벌 팝스타들이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The Face' 2024 여름호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이자 포토그래퍼인 페트라 콜린스(Petra Collins)가 포토그래퍼 겸 크리에이티브 총괄로 참여해 뉴진스와 호흡을 맞췄다. 뉴진스를 통해 고풍스럽고 몽환적인 청춘의 모습을 다양하게 표현한 그의 시선이 이색적이어서 눈길을 끈다.

'The Face'는 화보뿐 아니라 뉴진스의 음악적 성취도 집중 조명했다. 이 매거진은 미국 최대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를 언급하며 "축구장 세 개 크기의 관중을 쉽게 사로잡는 순간을 목격하는 것만큼 확실한 것은 없다. 그때를 생각해 보면 뉴진스는 세계 최고의 걸그룹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The Face'는 음원 발매 전 뮤직비디오부터 공개하는 식의 뉴진스 프로모션에 대해 "세심한 K-팝 세계에서는 혁명적"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뉴진스는 계속해서 K-팝의 경계를 뛰어넘고 재구성하고 있다"라며 "뉴진스는 열렬한 팬과 K-팝 애호가들만 찾는 그룹이 아니다. 그들의 매력은 음악적, 문화적으로 팬덤을 넘어 더 넓은 시대정신으로 스며들고 있다"라고 평했다.

기자 프로필
이승훈 | hunnie@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연예 2팀 이승훈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