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전역" 방탄소년단 진, 미국·멕시코 팬들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만 해도 3개..'초특급 서포트'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6.12 07:5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의 전역(6월 12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초특급 서포트로 '왕의 귀환'을 축하했다.

image



image


진의 미국팬 @hourjinnie와 HJ USA 팀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Times Square)에 있는 가장 큰 스크린인 18000평방피트의 TSX 브로드웨이 스크린을 통해 현지 시간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진의 전역을 축하하는 광고를 송출한다.

image



멕시코 아미들은 현지 시간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TSX 브로드웨이 스크린에서 진의 전역을 기념하며 환영하는 광고를 서포트한다.

image


image


진의 또 다른 미국팬인 @JINUSASUPPORTGP과 @seokjinism1은 현지 시간 6월 10일 TSX 브로드웨이 스크린에서 진의 전역 축하 광고를 송출했다.

진의 전 세계 팬들은 지난해 진의 생일(12월 4일)과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의 1주년 기념일(10월 28일)에도 화려한 축하 서포트로 즐거운 축제의 열기를 북돋웠다. 지난해 진의 생일에는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의 개수만 해도 7개로 진의 다른 풍성한 생일 서포트들과 함께 역대급 서포트를 자랑했다.

image


지난 2022년 12월 13일 최전방 육군 5사단에 입대한 진은 신병교육대 조교로 복무하며 사격, 체력, 정신 전력 등 전투력이 우수한 장병인 특급전사에 오르는 등 뛰어난 군 생활로 조기 진급을 거듭했다.

image


군대에서도 미담으로 팬들의 어깨를 으쓱하게 한 진의 전역을 맞아 전 세계에서는 셀 수 없이 많은 서포트가 마련돼 진을 뜨겁게 환영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팬들의 따뜻한 기부와 나눔이 줄을 이으며 뜻깊은 의미를 더하고 있다.

image


한편 진의 전역일인 12일이 되자마자 엑스(X, 구 트위터)의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는 #WelcomeBackJin, 대한민국 실시간 트렌드는 1위 #석진이_전역_우리_봄날시작, 2위 #경_특급_김석진_JIN_귀환_축, 3위 #석진이와_새롭게_시작될_story가 휩쓰는 등 전 세계에서 '비주얼킹', '보컬킹'으로 통하는 대표 글로벌 슈퍼스타 진의 최강 인기와 압도적인 영향력을 입증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