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L 출신 조엘, 4개월 만에 솔로곡 발표..프로듀서 다비 참여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4.06.28 14: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A2Z엔터테인먼트
보이 그룹 BTL 출신 가수 겸 배우 조엘이 신곡 'Dear J...'를 발표한다.

28일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조엘은 이날 오후 6시 신곡 'Dear J...'를 공개한다. 지난 2월 발표한 '폴링'(FALLING) 이후 4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자전적인 이야기를 담은 '폴링'(FALLING)을 통해 솔로 뮤지션으로 활동을 선언한 조엘은 이번 두 번째 솔로곡 'Dear J...'에서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선명하게 내세웠다.

'Dear J...'는 경쾌한 빈티지 피아노 사운드와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로 좋아하는 사람을 향한 풋풋한 감정을 표현한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이다. 상대를 향해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 직전 순수하고 설렘 가득한 정서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Dear J...'는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다비(DAVII)와 조엘이 함께 작곡하고, 조엘이 직접 작사한 곡이다. 다비는 헤이즈의 대표곡 '비도 오고 그래서', '젠가', '쉬즈 파인'을 비롯해 폴킴, 소유, 윤하, 전소연 등의 앨범에 참여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다.


image
/사진제공=A2Z엔터테인먼트
A2Z엔터테인먼트 측은 "본격적인 솔로 가수로 활동을 펼치며 직접 프로듀싱, 작사, 작곡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완성한 곡이다"며 "앞으로도 조엘 만의 음악적 색깔을 선명하게 드러낼 수 있는 노래를 꾸준히 발표하며 방송, 연기활동과 가수활동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조엘은 지난해 11월 영국에서 제작하고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에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출연해 화제가 됐다. 현재 조엘은 국제행사 MC, 성우, 광고모델, 라디오 DJ, 팟캐스트 진행,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이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