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이네2' 고민시, '황금 인턴' 존재감 빛났다..출연자 화제성 1위 등극

허지형 기자 / 입력 : 2024.07.02 14:09
  • 글자크기조절
image
고민시 /사진=이동훈
'서진이네2' 배우 고민시가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2일 굿데이터에 따르면 6월 4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조사에서 tvN 예능 '서진이네2' 고민시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시즌 방송 첫 주차에 뷔가 출연자 화제성 3위에 오른 것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2위에는 JTBC '마이 네임 이즈 가브리엘(My name is 가브리엘)'의 박보검이 이름을 올렸다.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수치로, 루리로 완벽 적응한 그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위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의 이영자가 차지했다. 프로그램에서 이영자의 드림하우스 공개와 함께 어머니와 관련한 이야기가 네티즌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것으로 나타났다.

4위부터 7위까지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이정현, '나 혼자 산다'의 구성환, '엄마, 단둘이 여행 갈래?'의 이효리순이다.


7위와 8위는 각각 '놀면 뭐하니?'의 러블리즈와 샤이니가 차지했다. 우리들의 축제에 출연과 동시에 그룹 완전체 공연 모습에 네티즌이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효과로 '놀면 뭐하니?'는 24년도 자체 최고 기록을 세우는 동시에 5주 연속 TV 토요일 부문 1위에 올랐다.

그 뒤로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최화정과 '최강야구'의 김성근이 각각 9위와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JTBC '최강야구'가 차지했다. 4주만에 다시 1위에 오른 것이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은 11주동안 TV 월요일 부문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위는 Mnet 'I-LAND2: N/a(이하 '아이랜드2')'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4주 연속 화제성이 상승하며 6월 4주차에 마침내 2위까지 올랐다. 뿐만 아니라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SNS부문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TV 목요일 부문 1위를 차지했다.

3위에는 MBC '나 혼자 산다'가 오른 가운데 4위는 tvN의 '서진이네2'가 차지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뉴스와 VON(Voice Of Netizen)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고민시를 필두로 최우식 등이 이슈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위부터 10위 까지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놀면 뭐하니?', KBS 2TV '개그콘서트', ENA/SBS Plus의 '나는 SOLO',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 그리고 MBC의 '전지적 참견 시점' 순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