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유재석·조세호→이찬원 등장.."연기에 깜짝 놀라"

월드타워=김나연 기자 / 입력 : 2024.07.16 16:44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한결 감독이 16일 오후 서울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진행된 영화 '파일럿'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하고 있다.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 분)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 영화 '파일럿'은 오는 31일 개봉한다. /2024.07.16 /사진=이동훈
image
사진=영화 '파일럿' 스틸컷
영화 '파일럿'에 유재석과 조세호, 이찬원이 깜짝 등장해 색다른 즐거움을 안긴다.

16일 서울시 송파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파일럿'(감독 김한결)의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됐다. 이날 자리에는 김한결 감독을 비롯해 배우 조정석,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가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한정우'(조정석 분)와 '한정미'(한선화 분) 남매의 어머니인 '안자'(오민애 분)는 영화 속에서 이찬원의 팬덤 '찬스' (Chan's)로 누구보다 찐팬인 설정으로 등장한다. 이에 실제 이찬원의 소속사에서 제공해준 굿즈로 방 안을 빼곡히 채운 이찬원의 등신대부터 사진, 쿠션, 응원봉, 슬로건, 티셔츠 등 현실 고증을 완벽히 반영한 각양각색의 소품은 팬들도 감탄할 만한 디테일을 보여준다.

김한결 감독은 "'안자' 역할이 '덕질'을 하면서 건강하게 사는 모습이 들어갔으면 했다. 작가님이 작업하신 기본 내용에 있었는데 가수 이찬원을 선택한 이유는 저희 어머니가 평생 일하시다가 '미스터트롯'을 열심히 보셨다고 하더라. (이찬원이) 진솔하고 괜찮은 친구 같아서 좋다고 하셨고, 저도 눈여겨보게 됐다. 결과적으로는 제작진과의 얘기를 통해서 결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극 초반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한정우'의 모습이 나오는 가운데, 실제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MC인 유재석과 조세호가 깜짝 등장한다.


조정석은 "실제로도 출연해봤고, 극 중 '한정우'로 출연하기도 했는데 유재석, 조세호의 연기에 굉장히 놀랐던 기억이 난다. 실제 녹화인지, 영화 촬영인지 구별이 안 될 정도여서 기억에 많이 남는다"고 웃었다.

한편 '파일럿'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 분)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로, 오는 31일 극장 개봉한다.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