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Standing Next To You' 美 '2024 상반기 가장 많이 팔린 K팝 노래' 1위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7.18 07:1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가 2024년 상반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K-팝 노래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음원 파워를 빛냈다.

'유럽의 빌보드'로 불리는 '월드뮤직어워드'(WMA), 전 세계의 음악 차트 및 업데이트 소식을 실시간으로 다루는 '차트데이터'(chart data)는 "정국의 솔로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가 2024년 상반기 디지털 다운로드 기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K-팝 노래 1위를 차지했다"고 X(구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전했다.


'차트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발표한 정국의 솔로 앨범 'GOLDEN'(골든)은 2024년 상반기 미국 베스트셀러 K-팝 앨범(순수) 9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11월 발매한 'Standing Next to You'는 미국 내 판매량을 집계하는 빌보드(Billboard)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5주 동안 1위에 이어 통산 20주 동안 장기 차트인했다.

당시 'Standing Next to You'는 2023년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가장 오랫동안 1위(5주)를 기록했다.


이는 세계적 팝스타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의 'Flowers'(플라워스)와 동률을 이룬 성적이었다. 또 2023 미국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노래 상위 10위권 안에도 들었고 100만 유닛(units) 이상의 판매량도 달성했다.

정국의 'GOLDEN'은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가운데 가장 빠른 기간에 90만 유닛(units) 이상의 미국 판매고를 달성하는 신기록을 세웠고 '밀리언셀러'(100만 유닛)도 눈 앞에 두고 있다.

정국은 'GOLDEN'으로 발매 첫 주 기준, 미국에서 K-팝 솔로 가수의 음반으로는 최초이자 최다 판매량인 2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고, 2023년 미국에서 50만 유닛 이상의 앨범 판매량을 달성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라는 기록을 세웠다.

'GOLDEN'의 모든 곡은 미국에서 10만 유닛 이상 판매되기도 하는 등 정국은 현지에서 대활약을 펼치며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엿보게 했다.

'Standing Next to You'와 'GOLDEN'은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과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각각 2위, 5위로 데뷔해 통산 19주, 24주 동안 진입하며 눈부신 기록 행진 중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