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3억' 미스터 비스트, 방탄소년단 뷔 인스타 팔로잉..왜?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7.21 07:07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의 인스타그램을 전 세계 구독자 수 1위 유튜버 '미스터 비스트'가 팔로잉을 해 관심을 모은다.

'미스터 비스트'(MrBeast)는 2024년 7월 기준, 구독자 수 약 3억 400만 명으로 세계 유튜브 채널 중 전체 구독자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커뮤니티에는 "3억 구독자를 가진 미스터 비스터가 팔로워한 한국 연예인"이라는 글이 올라와 유저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미스터 비스터'가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은 521명으로 그 중 대다수가 유튜버 크리에이터, 운동선수 등이다.

이들을 제외한 팔로잉 리스트에는 킴 카다시안, 트래비스 스콧, 셀레나 고메즈, 크리스 헴스워스, 톰 홀랜드, 잭 에프론 등 소수의 스타들이 있으며 메타 최고경영자인 마크 주크버그도 포함됐다.


'미스터 비스터'가 팔로잉한 한국연예인은 총 6명으로 이중 남자 셀럽은 3명으로 뷔를 비롯해 배우 이정재, 유튜브 크리에이터 곽튜브이다.

image


'미스터 비스트'는 지난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을 게임을 실사로 구현한 콘텐츠를 제작해, 약 6억 회의 조회 수를 올린 바 있으며 한국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이정재는 '오징어 게임'으로 2022년 제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곽튜브는 한국 유튜버를 대표해 '미스터 비스트'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참여해 미국 보스턴에서 직접 '미스터 비스트'를 만났다. 뷔는 '미스터 비스터'와 특별한 인연은 없다.

뷔는 인스타그램에서 한국 남자연예인 최다 팔로워인 6588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는 스타다.

뷔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나라는 미국이다. 팔로워의 약 16%가 미국인으로 1050만 명 정도이며, 한국 연예인 중 미국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어 높은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뷔는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에 켄달 제너, 카일리 제너, 셀레나 고메즈에 이어 4위에 등극한 바 있어 아시아 스타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