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에서 한복 패션쇼가 열리다' 2024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 '한국의 날' 행사 성료

파리(프랑스)=김우종 기자 / 입력 : 2024.08.02 23:19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의 날 한복 패션쇼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image
한국의 날 공연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가 지난 1일(현지 시각) 오후 7시 프랑스 파리에서 운영 중인 코리아하우스에서 '2024 파리 하계올림픽 대회 코리아하우스 한국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 파리 하계올림픽 대회에 참가한 국제스포츠 인사들과의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세르미앙 응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부위원장을 비롯한 IOC 위원, NOC 및 IF 회장·사무총장 등 국내외 주요 스포츠계 인사 약 250명이 참석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의 환영사, 세르미앙 응 IOC 부위원장의 축사, 자이칭 유 IOC위원의 건배제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한복 패션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축하 공연 등도 함께 구성돼 전 세계 스포츠인에게 한국 문화를 널리 알렸다.

특히 이날 참석한 내빈들은 2024 파리 하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국제스포츠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등 국제기구 간 스포츠 교류 활성화에도 뜻을 모았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이번 올림픽 기간 중 개최된 한국의 날은 과거보다 많은 국제스포츠 인사들이 참석, 코리아하우스에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도 경험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제스포츠계와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스포츠가 세계의 중심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image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image
세르미앙 응 IOC부위원장.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