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동휘 /사진=뉴스1 |
7일 소속사 에이스팩토리에 따르면 김동휘는 오는 9월 24일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에이스팩토리 측은 "김동휘는 경기 연천 육군 제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해 18개월간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동휘가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출신인 김동휘는 2014년 영화 '상의원'으로 데뷔했다. 이후 '노마드' '하고 싶은 아이' '피터팬의 꿈' 등 여러 단편 영화에 출연해 연기 경험을 쌓았다.
또한 배우 최민식과 호흡을 맞춘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를 통해 춘사국제영화제, 청룡영화상 등에서 신인 남우상을 수상하며 충무로 기대주로 떠올랐다.
이밖에 드라마 '비밀의 숲 2', '미씽: 그들이 있었다 2' '거래' 등에도 출연했다. 지난 3월 개봉한 영화 '댓글부대'에선 손석구, 김성철, 홍경 등과 합을 맞췄다.
다음은 에이스팩토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에이스팩토리입니다.
김동휘 배우의 군 입대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김동휘 배우가 오는 9월 24일(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합니다. 김동휘 배우는 경기도 연천 육군 제5사단 신병교육대로 입소해 18개월간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김동휘 배우가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스팩토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