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기념, 필리핀 팬들 전광판 생일 광고..'초특급 서포트'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8.12 07:01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생일을 앞두고 필리핀 팬들이 초특급 서포트로 축하했다.

정국의 필리핀 팬베이스 'GOLDEN Alliance Philippines', 'JK DAILY'는 정국의 생일인 9월 1일 만달루용, 안티폴로, 네그로스오리엔탈, 딸락, 나가, 세부 로빈슨 갤러리아 백화점 등 8개 전광판에서 정국 생일 축하 광고를 송출한다.


또 필리핀 수도 마닐라 '몰 오브 아시아' 쇼핑몰에서도 정국의 생일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 복무 중인 정국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의미 있고 뜻 깊은 선행 프로젝트도 이어진다.

'GOLDEN Alliance Philippines', 'JK DAILY'는 필리핀 비영리단체 HERO 재단과 협력해 민다나오에서 전사한 군인의 가족에게 학용품을 기부하는 생일 서포트를 진행한다.


image
image
image
앞서 'GOLDEN Alliance Philippines'는 지난해 9월 1일 정국의 생일을 맞이해 필리핀 도시 안티폴로 빌라 삼파귀타 리조트 외부 벽면에 가로 60미터 세로 2.5미터에 달하는 한국 아티스트 최장 길이의 파노라마 아트 벽화를 생일 선물의 일환으로 조성해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또한 '리터 오브 라이트' 라는 신 재생 에너지 단체와 협력해 태양열을 이용해 정국의 이미지 아트 워크를 만드는 서포트를, 마닐라 바랑카 일라야 지역에서 정국의 LED 빌보드 광고를 송출하는 등 다채로운 생일 이벤트를 진행했다.

더불어 필리핀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 중 하나인 타위타위와 태풍 메기로 인해 황폐화된 뚜부란에서 공책 및 패드 용지, 크레용, 연필깎이, 알코올 등으로 구성된 학용품 키트 나눔, Child Hope 재단과 함께 마닐라에서 7세~14세 거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예술 기술 세미나인 재능 기부 행사, 마닐라 동물원에 남아있는 유일한 코끼리 '말리'에게 식량과 장비 나눔 등 다양한 선행 활동에 앞장서며 정국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왔다.

정국은 필리핀 내 최대 규모 K-팝 팬 축제 '필리핀 K-팝 어워즈'(Philippine KPOP Awards)에서 '올해의 남자 아티스트'(Male Artist of the Year)를 수상하며 현지 막강한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정국의 또 다른 해외 팬 베이스 'Jungkook Global Website'는 8월 31일 오후 1시 5분(미국 동부표준시(EST) 기준) 뉴욕 '양키 스타디움' 장내 전광판에서 정국의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내보낸다. 장내 아니운서가 "생일 축하합니다, 글로벌 슈퍼 스타 정국! 'GOLDEN'과 함께 역사를 만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직접 멘트하며 경기장 전체에 정국의 생일을 축하 메시지가 울려 퍼질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