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핀, 오늘(19일) 새 싱글 'Weekend' 발매..'청량 끝판왕'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8.19 07:25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드리핀(DRIPPIN, 황윤성, 이협, 주창욱, 김동윤, 김민서, 차준호)이 '청량 끝판왕' 매력을 발산한다.

드리핀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싱글 '위켄드(Weekend)'를 발매하고 글로벌 팬들 곁에 돌아온다.


동명의 타이틀곡 '위켄드'는 청량한 일렉트릭 기타와 그루비한 베이스 사운드가 주가 되며, 후렴구의 반복되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이모팝 장르의 댄스곡이다. 가슴 떨리는 감정을 표현하듯 신나고 시원한 사운드에 드리핀의 매력적인 보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지루한 일상 속 여행을 떠나 그 안에서 느끼는 기분 좋은 힐링과 자유로움을 담아낸 가사가 돋보인다.

'위켄드' 뮤직비디오는 평화로운 시골 마을로 여행을 떠난 드리핀이 그 속에서 즐거움을 만끽하고 힐링하는 모습을 담아 청정한 소년미와 자연의 풍경들로 한 편의 여름 동화를 완성했다. 뮤직비디오 속에 녹아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새 싱글 구성과도 어우러져 팬들에게 특별함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새 싱글 '위켄드'에는 밝은 무드의 코드 진행과 섬세한 편곡이 돋보이는 틴팝 장르의 '플라이 하이(Fly High)',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린 결국 만나게 된다'라는 운명론적 이야기를 시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풀어낸 '타임(TIME)'까지, 드리핀만의 독보적인 음색과 한층 더 성장한 음악성을 확인할 수 있는 총 3곡이 알차게 수록됐다.


드리핀의 컴백은 지난 4월 발매한 네 번째 싱글 '뷰티풀 메이즈(Beautiful MAZE)' 이후 약 4개월 만으로, 당시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13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해 화제를 모은 만큼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더욱 뜨겁다.

국내와 일본에서의 단독 팬미팅, 미국 LA 게릴라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세계 각지의 팬들과 만나며 글로벌 상승세를 더욱 확장시킨 드리핀은 여름에 걸맞은 '청량돌'의 정석으로 귀환한다.

오는 10월 데뷔 4주년을 앞둔 드리핀은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위켄드'로 글로벌 리스너들의 귀를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팬들과 만남을 이어가며 '글로벌 대세' 존재감을 확고히 굳힐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