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핀 '위켄드' 초동 19만 커리어하이..대세 청량돌 입증[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4.08.26 10: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울림엔터테인먼트


그룹 드리핀(DRIPPIN, 황윤성, 이협, 주창욱, 김동윤, 김민서, 차준호)이 초동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지난 19일 발매된 드리핀의 5번째 싱글 '위켄드(Weekend)'는 초동 판매량(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의 판매량) 19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신기록을 썼다.


이는 드리핀이 지난 4월 발매한 4번째 싱글 '뷰티풀 메이즈(Beautiful MAZE)' 초동 판매량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로, 약 4개월 만에 한 단계 더 도약한 드리핀의 성장세와 핫한 글로벌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드리핀은 전작에 이어 '위켄드'를 통해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는데 성공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위켄드' 뮤직비디오 또한 유튜브 조회수 28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위켄드'는 청량한 일렉트릭 기타와 그루비한 베이스 사운드가 주가 되며, 후렴구의 반복되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이모팝 장르의 댄스곡이다. 가슴 떨리는 감정을 표현하듯 신나고 시원한 사운드에 드리핀의 매력적인 보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지루한 일상 속 여행을 떠나 그 안에서 느끼는 기분 좋은 힐링과 자유로움을 담아낸 가사가 돋보인다.


'위켄드' 촬영 비하인드, 댄스 챌린지 등 드리핀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숏폼 영상들도 유튜브 및 각종 SNS 플랫폼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멤버들의 눈부신 비주얼이 돋보이는 재킷 촬영 장면이 담긴 영상은 무려 조회수 194만 회를 돌파했고, 햇살 아래 '위켄드'의 안무를 선보이는 영상 또한 97만 회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