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이 군복무중인 지난 7월 19일 발매한 2번째 솔로 앨범 '뮤즈'를 기념하며 최근 필리핀 팬들이 현지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인 게이트웨이 몰(Gateway Mall)에서 팝업 행사를 개최했다.
필리핀 주요 뉴스 채널 GMA News 앵커가 SNS에 소개한 이번 행사에서는 아치형 터널 입구를 지나 조명을 밝힌 앨범명 'MUSE' 조형물로 화사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내부 곳곳에는 지민의 공식 화보로 꾸며진 포토존과 팬들이 지민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공간 등이 마련되었다.
타이틀 곡 '후'(Who)와 '스메랄도 가든 마칭 밴드' 공식 뮤직비디오를 비롯하여 수록곡 '리버스'(Rebirth)와 '슬로우 댄스'(Slow Dance)(feat. Sofia Carson) 라이브 영상, 컨셉 클립 및 화보 등 '뮤즈' 공식 컨텐츠 영상이 쇼핑몰 천장 전체를 뒤덮는 장관이 연출되며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앞서 7월 22일부터 28일까지 서울에서 '전하지 못한 진심'이라는 꽃말을 지닌 가상의 꽃 '스메랄도'를 테마로 구성된 공식 팝업 스토어 뮤즈 가든 역시 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열대야에도 입장을 위해 긴 줄을 서는 등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는 등 입대전 준비한 지민의 선물인 뮤즈를 향한 팬들의 무한한 지지와 애정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