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 Jimin' 방탄소년단 지민, 8월 인기투표 1위..5개월 연속 '왕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9.03 07:4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글로벌 아티스트 인기투표에서 5개월 연속 왕좌를 지켰다.

지민은 지난 8월 31일 마감된 K팝 아이돌 투표 앱 아이도키(iDOKI)의 '남자 개인 랭킹 8월 투표'에서 총 202만 249표를 획득해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지민은 해당 투표에 첫 참가 이후 5개월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image
image
아이도키는 지난해 12월 일본을 거점으로 시작된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 K팝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지민은 8월 우승에 따른 보상으로 7일간 일본 도쿄 크로스 신주쿠 비전(Cross Shinjuku Vision) 광고를 얻게 됐다.

또한 지난주(8월 26일~ 9월 1일) '아이모먼트(iMoment)'에서 지민의 사진이 1000개가 넘는 하트를 얻으며 1위에 올랐다. '아이모먼트'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티스트별로 일주일 동안 커뮤니티에 업로드된 게시물 가운데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사진을 앱 첫 화면에 특별 노출하는 투표로, 지민은 벌써 21주째 1위를 차지해 막강 팬덤 화력을 자랑하고 있다.

지민은 또 8월 2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희망 배달부 투표'에서 팬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10월의 희망 배달부'로 선정됐다. 이는 아이도키에서 진행하는 '기부달성형 투표'로, 해당 기간 동안 10만 표 이상 하트를 받은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기부를 진행하고 기부확인서도 발행한다.


한편, 지민은 7월 19일 솔로 2집 'MUSE'를 발매한 뒤 스포티파이에서 2024년 최단·최다 기록으로 8억 5천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5주 연속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와 앨범차트 상위권,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진입 등 호성적을 이어가며 K팝의 역사에 새로운 기록들을 추가하는 중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