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예술의 결합..2주만에 빚어낸 임영웅 'Home' 뮤직 애니메이션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09.04 09:53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임영웅의 'Home' 뮤직비디오가 AI 기술로 재탄생해 화제다.

9월 2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돤 '임영웅 'Home' 스페셜 뮤직 애니메이션' 영상은 지난 3일 오후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기록했다. 인기 급상승 음악 순위에서도 4, 5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다.


'임영웅 'Home' 스페셜 뮤직 애니메이션' 영상은 기존의 애니메이션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비주얼을 선보이며, AI가 창출해낸 다채로운 이미지와 감각적인 연출로 팬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주)기발한사람들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보통 몇 달이 소요되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단 2주 만에 완성했다. 이를 통해 기술과 예술의 결합이 가져올 수 있는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

이 프로젝트는 (주)기발한사람들의 김현진 제작총괄이 이끌었으며 애니메이션 감독은 선유 감독이 맡았고, AI 기술을 실제로 구현하고 최적화한 (주)기발한사람들 김대성 CTO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김현진 제작총괄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이 예술 창작의 속도와 효율성을 얼마나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창작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