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유·청소년클럽리그 '엄마와 함께 배우는 야구학교' 개최

신화섭 기자 / 입력 : 2024.09.13 14:32
  • 글자크기조절
image
2023 '엄마와 함께 배우는 야구학교' 참가자들.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이종훈)는 오는 10월 18~21일, 11월 1~4일두 차례에 걸쳐 강릉고등학교와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엄마와 함께 배우는 야구학교'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4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i-League)'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유·청소년클럽리그 참가자 중 내년 중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선수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엄마와 함께 배우는 야구학교'는 포지션별 KBO 출신 레전드 강사를 초빙해 교육 기간 참가자들에게 양질의 강의를 제공하며, 첨단장비를 활용하고 선수들의 체력 및 기술 운동능력을 분석해 최적의 컨디션과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개인별 트레이닝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강의, 영양학, 인성 코치법 등 야구 선수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진행하며, 야구뿐 아니라 참가 선수들이 가족들과 함께하는 업사이클링 체험부스, 각종 문화체험을 통한 가족 구성원간 유대감 강화, 야구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 활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협회는 '2024 야구 유청소년클럽리그(i-League) 엄마와 함께 배우는 야구학교'와 관련해 오는 20일 참가신청을 마감하고 추첨을 통해 선수 100명, 학부모 100명 등 총 200명의 참가자를 선정한다. 참가신청 및 추첨과 관련된 내용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홈페이지와 KBSA 통합경기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신화섭 | evermyth@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스포츠국장 신화섭입니다. 독자가 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