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 '수퍼노바' 커버 찢었다..카리나도 기립박수 '역대급'[싱크로유]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4.09.14 08: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KBS 2TV


'싱크로유'에서 장기하가 에스파의 '수퍼노바' 커버 무대를 공개한다. 원곡자 카리나에게 기립 박수를 불러온 '쇠맛 수퍼노바' 무대가 진짜 장기하의 무대일지 장기하를 커버한 AI일지 관심을 집중시킨다.

오는 16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싱크로유'(연출 권재오)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의 무대 속에서 목소리가 곧 명함인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보이는 환상의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로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는 귀 호강 커버 무대가 선사하는 무한 감동과 함께 진짜의 1%를 찾아가는 고도의 고막 싸움이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싱크로유'는 유재석을 필두로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으로 이뤄진 완성형 MC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공개된 1회 미리 보기 영상에서는 백지영 'I Miss You', 이승기 '이미 슬픈 사랑', 잔나비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인순이 '고민중독', 린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박재범 'Love Yourself' 등 음악 예능 사상 가장 위대한 최정상 드림아티스트 라인업이 공개된 데 이어 고퀄리티 반전 무대를 예고해 모든 이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중 상상도 못할 조합인 장기하와 에스파의 만남이 공개돼 진짜 장기하의 무대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장기하가 에스파의 'Supernova'(수퍼노바) 커버 무대를 예고한 것. 이에 카리나는 두 눈을 휘둥그레 뜨며 "어느 파트 부르 실지 너무 기대돼요"라며 원곡자의 설렘을 한껏 드러낸다.

이 가운데 장기하의 목소리로 '수퍼노바'가 현장에 울려 퍼지자, 유재석을 비롯한 모든 MC들과 관객들은 난생 처음 듣는 장기하표 '쇠맛'에 단숨에 빠져들었다는 후문. 장기하의 말하듯 내뱉는 특유한 창법과 독특한 색채가 더해진 역대급 '수퍼노바'가 탄생한 것. 특히 '수퍼노바'의 폭발적인 비트감에 장기하의 쫀득한 말맛으로 한번 들으면 귀에서 떠나질 않을 만큼 매력적인 커버 무대가 펼쳐진다는 전언이다.


이에 원곡자인 카리나는 기립 박수를 치며 지금까지 봤던 '수퍼노바' 커버 중 가장 격렬한 반응을 보인다고. 또한 호시는 "뒤에 너무 궁금해"라며 아쉬움을 드러낸다. 나아가 유재석은 "와 이거 묘한 매력에 있네?"라며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장기하가 말아주는 '쇠맛'에 완전히 중독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