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스트리밍 19곡! 방탄소년단 지민, 스포티파이 K팝 솔로 '新기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10.19 07:42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이상 스트리밍 19곡을 돌파하며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하나의 눈부신 기록을 썼다.

지민이 참여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분노의 질주:라이드 오어 다이'(분노의 질주10) 메인 테마곡의 리믹스 버전 'Angel Pt.2'(엔젤 파트2)은 10월 8일(한국 시간)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민은 전곡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첫 솔로 앨범 'FACE'의 6곡과 함께 태양과의 협업곡 'VIBE', tvN 드라마 OST 'With you',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의 메인 테마곡 '엔젤 파트1', 사운드 클라우드의 신기록을 세운 '약속'과 지민의 솔로 2집 앨범의 'Who', 'Closer Than This', 'Smeraldo Garden Marching Band (Feat. 로꼬)'와 'Be Mine'까지 15번째 스포티파이 1억 달성곡이 되면서 대기록을 작성했다.

image
image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개인 프로필이 멤버중 가장 늦게 생성되었지만 가장 빠르게 15번째 1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을 세웠다.


지민은 앞서 포브스가 '엔젤 파트2' 공개를 앞두고 "지민의 미다스 손길로 이 노래는 상당한 상업적 성공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 지민과 관련된 모든 것은 금으로 변하는 기록이 있다"라고 예상한대로 스포티파이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지민은 앞서 언급된 개인 프로필 15곡과 더불어 방탄소년단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Lie', 'Serendipity:Intro', 'Serendipity Full Length Edition', 'Filter'까지 총 19곡의 1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이런 강력한 스트리밍 파워로 군입대 후 발매한 솔로 2집 앨범 'MUSE'는 2024년 발매된 K팝 앨범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1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24억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 중인 솔로 1집 '페이스'와 함께 지민은 스포티파이에서 14억 이상의 스트리밍을 달성한 앨범 2장을 보유한 유일한 한국 솔로 가수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지민의 솔로 2집 타이틀 'Who'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최신 차트(10월 19일 자)에서 메인 송차트 '핫 100' 25위로 역주행하며 12주 연속 차트인하며 차트에 오른 유일한 K팝으로 명성을 이어갔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