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양의 오컬트 '사흘', 11월 14일 개봉..'파묘' 이을까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4.10.22 08:2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사흘'


K-오컬트 호러 '사흘'이 11월 14일로 개봉을 확정했다.

박신양 이민기 이레 주연의 영화 '사흘'이 11월 14일 관객을 만난다. 영화에 대해 해외 언론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K오컬트 호러 영화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사흘'은 장례를 치르는 3일, 죽은 딸의 심장에서 깨어나는 그것을 막기 위해 구마의식이 벌어지며 일어나는 일을 담은 오컬트 호러.

최근 영화 전문지 '버라이어티'는 '사흘'의 11월 14일 개봉 소식을 전하며 인터내셔널 예고편을 함께 다뤘다. '사흘'은 개봉을 앞두고 국내뿐 아니라 해외 언론의 스포트라이트까지 받으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버라이어티'는 '사흘'의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담긴 시놉시스를 소개한 뒤 배우 박신양, 이민기, 이레 등 주연 배우들의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언급했다. 또 '사흘'의 투자배급을 맡은 쇼박스에 대해 "한국 극장가가 쉽지 않은 시기를 보내고 있음에도, 올해 최고 흥행작 '파묘'로 한국 박스오피스에서 84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흥행의 맛을 봤다"라고 전했다. '사흘'이 '파묘'를 잇는 오컬트 흥행작으로 떠오를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다.


쇼박스 해외팀은 "'파묘'의 국내외 흥행으로 한국형 오컬트 장르에 대한 관심이 '사흘'에 집중되고 있다. 특히 최근 부산에서 진행된 필름마켓 기간 중에 공개된 '사흘' 예고편의 시각적 흡입력에 해외 바이어 및 영화제 프로그래머들의 뜨거운 관심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에서 확인한 해외 영화인들의 높은 주목도를 전했다.

한편 '사흘'은 2024년 11월 14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