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주년 그룹 트와이스, 전세계 원스와 포에버♥

'글로벌 최정상 걸그룹' 트와이스, 오는 12월 새 앨범 발매..데뷔 9주년 기념 단독 팬미팅 성료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4.10.22 09:34
  • 글자크기조절
image
트와이스 데뷔 9주년 팬미팅 이미지/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가 데뷔 9주년 기념 단독 팬미팅을 성료하고 팬들과 올가을을 특별하게 물들였다.

트와이스는 20일 오후 1시와 7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팬미팅 '2024 TWICE FANMEETING [HOME 9ROUND]'([홈 그라운드])를 총 2회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HOME 9ROUND]'는 지난해 10월 진행한 '2023 TWICE FANMEETING <ONCE AGAIN>'(2023 트와이스 팬미팅 <원스 어게인>) 이후 약 1년 만에 성사된 팬미팅으로 2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트와이스를 향한 원스(팬덤명: ONCE)의 뜨거운 마음을 실감케 했다. 오후 7시 회차는 오프라인 공연과 동시에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유료 생중계하며 전 세계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HOME 9ROUND' 위 트와이스와 원스의 우정 스트라이크

트와이스는 팬미팅 티저 콘텐츠에서 '9'와 관련된 야구를 메인 테마로 예고해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오프닝 내레이션에 맞춰 등장한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는 팬미팅 콘셉트에 맞게 시구와 시타 동작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개성을 담은 유니폼 스타일링으로 독보적인 미모를 자랑했고 야구 경기를 담은 영상 콘텐츠도 준비해 쉴 새 없는 즐거움을 선물했다. 또한 트와이스는 음성변조로 익명을 보장받으며 그간 쌓아둔 비하인드를 전격 공개해 웃음바다로 만들었고 고요 속의 외침, 99초 릴레이 미션, 댄스 참참참 등의 게임으로 보는 재미를 높였다. 드레스코드인 유니폼을 맞춰 입고 자리한 원스와의 특별한 케미스트리도 돋보였다.


오후 7시 공연에서는 오는 12월 컴백이 예고되어 공연장을 환호성으로 가득 채웠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깜짝 발표에 이어 21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컴백 어나운스먼트 이미지를 게재하고 12월 6일 미니 14집 'STRATEGY'(스트래티지) 발매를 확정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2월 발표한 미니 13집 'With YOU-th'(위드 유-스) 이후 약 10개월 만의 완전체 앨범으로 올해의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 히트곡 퍼레이드부터 유닛 스테이지, 미공개 무대까지! 풍성한 세트리스트!

트와이스는 이번 팬미팅을 위해 팬들이 손꼽아온 무대부터 히트곡 퍼레이드, 유닛 스테이지, 미공개곡 등으로 세트리스트를 풍성하게 채웠다. 미니 3집 수록곡 'PONYTAIL'(포니테일)과 미니 2집 타이틀곡 'CHEER UP'(치어 업)으로 공연의 포문을 연 이들은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Talk that Talk'(톡댓톡), 'The Feels'(더 필스) 등의 대표곡으로 떼창을 유발했다.

또한 정규 3집 유닛곡인 'PUSH & PULL (JIHYO, SANA, DAHYUN)'(푸시 & 풀 (지효, 사나, 다현))', '1, 3, 2 (JEONGYEON, MINA, TZUYU)'(1, 3, 2 (정연, 미나, 쯔위)), 'HELLO (NAYEON, MOMO, CHAEYOUNG)'(헬로 (나연, 모모, 채영))'으로 각기 다른 에너지를 선사했고 팬미팅에서는 최초로 일본 앨범 'DIVE'(다이브)의 동명 타이틀곡과 수록곡 'Here I am'(히어 아이 엠) 퍼포먼스로 열기를 고조시켰다.

최신작 'ONE SPARK'(원 스파크)로 찬란한 순간을 노래했다면 미니 6집 수록곡 'LALALA'(라라라)와 정규 1집 수록곡 '날 바라바라봐'로 추억을 되돌아봤고 팬들이 염원한 미니 3집 수록곡 'ONE IN A MILLION'(원 인 어 밀리언)으로 뭉클함을 전했다. 마지막 회차에서는 미발표곡 'Sweetest Obsession'(스위티스트 옵세션)이 서프라이즈로 펼쳐져 현장을 환호성으로 가득 메웠다.

트와이스는 공연 내내 9년의 시간을 함께한 원스에 대한 고마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들은 "트와이스만 보고 즐기고 가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팬미팅을 준비했다. 하루 종일 원스와 함께하는 시간이 소중하고 행복하다"고 전했다.

공연 말미에는 진심을 담은 영상 편지로 원스의 마음을 훈훈하게 채웠다. 멤버들은 편지를 통해 "9년이라는 시간이 빨리 다가온 게 신기하다. 열심히 하는 트와이스가 될 테니 항상 응원해 주고 사랑해 주고 함께 오래오래 갔으면 좋겠다. 그동안 옆에서 응원해 주고 기다려준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내년에는 10주년이기도 하고 앞으로 올 저희 데뷔 기념일들이 기대된다. 그동안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좋은 추억 많이 만들 수 있길 바란다"는 애정을 밝혔다. 게다가 팬들이 준비한 데뷔 9주년 기념 영상을 본 뒤 "오늘 팬미팅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힘을 얻었다. 멤버들도 원스들도 다 행복했으면 좋겠다. 9주년이 되었는데 긴 시간동안 옆을 보면 늘 멤버들과 원스가 있어서 든든했다"며 소감을 남겼다.

2024년 자체 최대 규모의 월드투어를 성료하며 '글로벌 최정상 걸그룹' 위상을 입증한 트와이스는 데뷔 9주년을 팬들과 보내며 그룹의 또 다른 페이지를 채웠다. 올해 7월 해외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 기록에 빛나는 일본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 공연을 피날레로 전 세계 27개 지역 51회 대규모 다섯 번째 월드투어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레디 투 비')를 성황리 마무리했고 해당 투어로 총 150만 관객을 동원하는 대기록을 쓰며 끊임없는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들이 원스의 사랑에 힘입어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한편 트와이스의 새 앨범 'STRATEGY'는 오는 12월 6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정식 발매된다.

image


image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