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중일 한국 야구 대표팀 감독. /사진=김진경 대기자 |
류중일(61)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 대표팀은 10일 대만 타이베이시의 톈무 야구장에서 대만프로야구(CPBL) 웨이취안 드래곤스와 평가전을 갖는다.
이날 한국은 홍창기(좌익수)-신민재(2루수)-김도영(3루수)-문보경(1루수)-윤동희(우익수)-송성문(지명타자)-김주원(유격수)-김형준(포수)-최원준(중견수)이 선발 출전한다. 선발투수는 임찬규(LG)가 나온다.
류중일 감독은 경기 전 취재진과 만나 "(임)찬규가 2이닝을 간다. (불펜에서는) 한 이닝을 던지는 선수가 있고, 한 타자, 두 타자를 상대하는 선수도 있다"며 투수 운용 계획을 밝혔다. 선발 자원은 이미 지난 6일 상무 야구단과 경기에서 시험한 만큼, 이날은 불펜진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에 맞춰 포수도 김형준이 선발로 출전하며 박동원이 뒤에 나온다. 류 감독은 "(박)동원이가 불펜에서는 뒤에 나오는 투수들의 볼을 받아봤는데 시합 때는 못 받아봤다더라"며 "그래서 (김)형준이가 선발 나온다"고 설명했다. 타자들이 얼마나 타석에 들어설지에 대해서는 "상황을 봐서 결정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에 맞서는 웨이취안은 쩐성안(지명타자)-나모이양(유격수)-링샤오첸(좌익수)-류지홍(3루수)-황보하우(1루수)-궈티엔싱(중견수)-링천쉰(포수)-정쓰종(2루수)-란천링(우익수)이 선발로 출격한다.
한편 한국은 오는 13일 타이베이돔에서 개최국 대만과 경기를 시작으로 프리미어 12 대회 스타트를 끊는다. 18일까지 B조 조별예선 5경기를 치러 2위 안에 오르면 오는 21일부터 슈퍼 라운드에 진출한다. 한국은 2015년 1회 대회에서는 우승, 2019년 2회 대회는 준우승을 거뒀다.
◆ 2024 WBSC 프리미어12 야구 대표팀 최종 명단(28명)
▶투수=정해영, 최지민, 곽도규(이상 KIA), 유영찬, 임찬규(이상 LG), 곽빈, 김택연, 이영하, 최승용(이상 두산), 고영표, 박영현, 소형준(이상 KT), 조병현(SSG), 김서현(한화)▶포수=박동원(LG), 김형준(NC)
▶내야수=김도영(KIA), 문보경, 신민재(이상 LG), 박성한(SSG), 나승엽(롯데), 김휘집, 김주원(이상 NC), 송성문(키움)
▶외야수=최원준(KIA), 홍창기(LG), 윤동희(롯데), 이주형(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