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커버곡 'Falling', 유튜브 7500만뷰 돌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4.11.18 07:0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이 유튜브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지난 2021년 10월 28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BANGTANTV)를 통해 공개된 'Falling (Original Song: Harry Styles) by JK of BTS' 오디오 영상은 최근 7500만 뷰를 돌파했다. 영상은 유튜브에서 총 460만개의 좋아요와 32만이 넘는 댓글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공개된 커버 영상은 정국이 팬들에게 특별한 마음을 담아 세계적 인기 뮤지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폴링) 커버한 스페셜 오디오 영상이다.

image


정국은 잔잔한 피아노 선율을 바탕으로 깊고 감미로운 중저음 보이스와 아련한 음색으로 읊조리듯 섬세하게 노래하며 깊은 여운을 안겼다.


정국은 이별 후 복잡한 감정을 특유의 정국표 명품 감성과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가슴 시리고 절절하게 표현해 내며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앞서 정국은 'Falling'으로 역대 유튜브 한국 솔로 가수의 오디오 최단 1000만, 2000만, 3000만, 4000만, 5000만, 6000만을 돌파했다.

미국 연예 매체 '틴보그'(teenvogue)는 정국의 'Falling'을 '올해의 커버곡'이라는 찬사와 함께 "정국의 부드러운 테너 보이스는 해리의 치솟는 고음 부분을 아주 쉽고 편하게 냈다" 며 "'falling'은 정말로 정국과 너무 잘 어울린다"고 호평했다.

정국의 'Falling'은 미국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선정한 '기억에 남는 해리 스타일스 커버곡'에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정국은 저스틴 비버의 'Nothing Like Us', 2U, 댄+쉐이 & 저스틴 비버의 '10000 Hours', 핑크 스웨츠의 'At My Worst', 트로이 시반의 'FOOLS', 찰리 푸스의 'We Don't Talk Anymore', 토리 켈리의 'Paper Hearts', 블랙베어의 'smile again', 라우브의 'Never Not', 애덤 리바인의 'Lost Stars', 샘 스미스와 킴 페트라스의 'Unholy', 요네즈 켄시의 TV 애니메이션 '체인소 맨' OST이자 오프닝 주제가 'KICK BACK', 박효신의 '1991년 찬 바람이 불던 밤', 지소울의 'Hate Everything', 크러쉬의 'SOFA', 'Beautiful', 자이언티의 '양화대교', 아이유의 '이런 엔딩', 박원의 'All Of My Life'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버해 오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