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단 전원+팬 5천명 무료 초청' 우승팀 KIA, 30일 오후 5시 'V12 타이거즈 페스타' 개최

김동윤 기자 / 입력 : 2024.11.21 14:44
  • 글자크기조절
image
2024년 KIA KBO 리그 통합우승 기념 페스티벌 행사를 알리는 포스터.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2024년 KBO 리그 통합 우승팀 KIA 타이거즈가 연고지 광주광역시 팬들과 함께 그 기쁨을 누린다.

KIA는 "11월 30일 오후 5시부터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선수단 전원과 팬 5000명을 무료 초청하는 'V12 타이거즈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1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2024 정규시즌과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일궈낸 KIA 타이거즈 선수단이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축제의 장이다.

이범호(43) 감독이 이끄는 KIA는 지난달 28일 삼성 라이온즈와 한국시리즈에서 시리즈 전적 4승 1패로 7년 만의 통합 우승을 달성했다. 역대 12번째로 한국시리즈를 제패하면서 '타이거즈 한국시리즈 불패 신화'도 이어갔다.

타이거즈 페스타는 팬 사인회, 우승 트로피 포토존 등 사전 행사로 문을 열고, 선수단과 우승 트로피 입장, 선수단 감사 인사, 하이라이트 영상 상영, 다시 외치는 한국시리즈 응원전, 호랑이가족 한마당, 초대가수의 축하 공연으로 이어진다.


선수들이 마련한 '호랑이 가족 한마당'은 토크쇼와 장기자랑, 흑백 호랑이, 뮤직비디오 및 숏폼 영상 상영 등으로 채워진다.

'흑호'팀과 '백호'팀으로 나누어 대결을 펼치는 '흑백 호랑이'는 팬들이 참여해 승부 예측 게임을 벌이고, 최종 생존 팬에겐 선수들의 실착 유니폼과 모자를 선물할 예정이다. 이밖에 선수들이 출연하는 뮤직비디오와 다양한 숏폼 영상을 준비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길 계획이다.

KIA는 이날 페스타 입장 팬 전원에게 통합 우승 특별 포토카드와 한국시리즈 응원머플러를 나눠준다. 여기에 한국시리즈 MVP 김선빈이 마련한 텀블러 1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페스타 티켓 예매는 티켓링크를 통해 26일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1인 2매 한정이며, 시즌권자는 구단 APP을 통해 오전 11시부터 예매가 가능하다. 이날 페스타 본행사는 네이버(치지직)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 예정이다.

한편 한국시리즈에 출전한 KIA 선수들은 이날 페스타에 앞서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는 카 퍼레이드(금남로 5가~5.18 민주광장) 행사에 참가, 광주시민을 비롯한 야구팬들과 우승의 환희를 나눌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에 따르면 이범호 감독과 양현종·나성범·김선빈·김도영 등 주요 선수들이 탑승한 2층 버스가 30일 오후 2시 동구 금남로5가역을 출발해 금남로공원, 전일빌딩245를 거쳐 5·18민주광장까지 1.2㎞를 행진한다. 도착지인 5.18민주광장에서 이범호 감독의 감사 인사와 강기정 시장의 축하 인사 등 우승 축하행사를 갖는다.

image
2024 KIA 우승 카퍼레이드를 알리는 포스터. /사진=광주광역시 제공
기자 프로필
김동윤 | dongy291@mtstarnews.com

스타뉴스 스포츠부 김동윤입니다.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