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제이비(JAY B)가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Archive 1: [Road Runner]'(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11.27 /사진=김창현 chmt@ |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는 제이비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Archive 1: 'Road Runner')'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제이비는 13곡 중 수록곡 '베이비'를 최애곡으로 꼽았다. 그는 "13곡 모두 아끼고 사랑하는 곡이지만, '베이비'가 가장 애착이 간다"고 말했다.
이어 "이 노래는 9년 전에 작업해서 저의 풋풋한 마음, 열정들이 들어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녹음하면서 가장 신경 썼던 곡이기도 하고, 그때 톤을 그대로 구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 영감을 얻는 부분에 대해 "책을 많이 읽는다. 스토리에 집중해서 읽고, 영화도 많이 보면서 이런 데서 영감을 많이 얻는 거 같다. 불현듯 이런 얘기로 써보면 좋을 거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고 했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크래시(Crash)'와 '클라우드 나인(Cloud nine)'을 비롯해 '베이비(Baby)', '이프 유(if you)', '메이크 미 라잇(Make Me Right)', '초센(Chosen)', '테이크 잇 이지(Take it easy)', '프리뷰(Preview)', '°C (온도)', '라잇 백(Right back)', '인사이드(Inside)', 피지컬 앨범에 담긴 CD에서만 들을 수 있는 '프레젠트(Present)', '윈터 나잇(Winter night)' 등 총 13곡이 수록됐다.
한편 제이비의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는 27일 오후 6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