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미대오빠 인테리어' 영상 |
- KCC글라스 고급 세라믹 타일 '센스톤 울트라' 적용 '플랫인덕션' 눈길
인조대리석으로 불리는 인테리어 스톤 제작 기술의 발달로, 종류와 디자인이 다양화되면서 이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시공 방법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주방 상판과 인덕션이 완벽히 일체화된 '플랫인덕션(Flat Induction)'이 등장해 하이엔드 인테리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이자 유튜버인 '미대오빠(본명 이제희)'가 공개한 유튜브 영상에서는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선보이는 고급 세라믹 타일인 '센스톤 울트라'를 활용한 플랫인덕션이 소개돼 화제다.
플랫인덕션은 기존의 돌출형 인덕션에서 벗어나 상판과 인덕션이 단차 없이 평평하게 이어지는 시공 방법을 적용한 인덕션이다. 상판과 인덕션 강화유리의 파손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주방 공간을 완성한다.
세라믹 타일에 플랫인덕션이 적용된 모습 |
플랫인덕션 설치를 위한 전용 브라켓은 석재 및 세라믹 대표기업인 동양석재의 세라믹 전문 브랜드 '토마스마블'이 국내 최초로 특허받은 기술이다. 이 전용 브라켓을 사용하면 기존의 일반 인덕션도 세라믹 상판에 단차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KCC글라스는 동양석재와의 협업으로 이 기술을 센스톤 울트라에 적용해 하이엔드 주방 인테리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영상에 등장하는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의 센스톤 울트라는 글로벌 타일 1위 그룹인 '모학그룹(Mohwak Group)'의 '에밀'사(社)에서 독점으로 수입하는 최고급 세라믹 타일 제품이다. 가로 1.6m, 세로 3.2m의 초대형 사이즈로 인해 '빅슬랩'으로도 불리는 센스톤 울트라는 미국 위생협회(NSF)'로부터 '식품장비재료'로 인정받아 주방 상판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주방 상판 외에도 대형 사이즈로 인한 웅장함 덕분에 고급 인테리어 현장에서 아트월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미대오빠는 영상에서 "세라믹 타일은 그동안 유통 출처가 불투명해 제품 간 세부적인 비교가 어렵고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싼 경우가 많았다"며 "KCC글라스와 같은 대기업이 최신 기술을 접목한 고급 세라믹 타일을 투명한 유통 과정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세라믹 타일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방 상판으로 시공된 kcc글라스 홈씨씨 인테리어 '센스톤 울트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