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성과공유회 참가 신청 접수

전시윤 기자 / 입력 : 2024.12.02 11:48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관광공사 본사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오는 6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2024년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이하 빅똑컨)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빅똑컨은 공사가 보유한 관광 빅데이터를 활용해 객관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지역 맞춤형 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자체에서 직면한 관광 분야의 크고 작은 문제를 풀어가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공모를 통해 총 10개 지자체의 관광개발사업을 선정하고 컨설팅을 실시했다.


10개 지차제는 대구 중구를 비롯 광주 북구, 인천 강화군, 경기도 남양주시, 경기도 포천시, 강원도 속초시, 충북 옥천군, 전북 남원시, 전북 부안군, 경남 합천군 등이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지역관광 컨설팅 결과와 그 활용 방안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속초와 포천 등에서 시도한 데이터 융복합 심층분석 사례뿐만 아니라 빅똑컨을 통해 제안된 사업에 대한 시범운영 결과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협동조합 청풍 유명상 이사는 '지역관광생태계 구축 및 지역 특성별 랜드마크와의 조화'라는 주제로 강연할 계획이다.

이번 성과공유회에 참여를 원하는 지자체와 관광 유관기업 담당자는 오는 4일까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touraz.kr)'에서 참가 신청하면 된다.


공사 심홍용 관광컨설팅팀장은 "공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관광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해 지자체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지역 관광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지자체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