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권진원 새 음반 발매 인터뷰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
가수 권진원이 자신의 곡이 이른바 '윤비어천가'로 쓰여진 것을 두고 직접 당혹스럽다는 심경을 밝혔다.
권진원은 17일 자신의 히트곡 'Happy Birthday To You'가 대통령경호처(이하 경호처) 창설 기념일 행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노골적으로 찬양하는 헌정곡을 불렀다는 SBS 보도 내용이 담긴 기사를 스틸로 공개하고 "장미꽃 한 송이와 시집 한 권의 선물만으로도 행복한 생일을 보낼 수 있는 연인들의 사랑 노래 '해피 버스데이 투유'가 이렇게 개사되다니 정말 당혹스럽다"라고 전했다.
보도 등에 따르면 대통령 경호처 직원들은 2023년 12월 18일 대통령실 강당에서 열린 창설 60주년 기념행사에서 뮤지컬 '렌트' 삽입곡 '시즌스 오브 러브'와 'Happy Birthday To You'의 가사를 윤석열 대통령을 찬양하는 듯한 내용으로 바꿔 불렀다.
해당 행사는 당시 경호처장이었던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주관하고 기획관리실장이었던 김성훈 경호차장이 기획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와 관련, 가수 이승환도 이와 관련한 영상을 공개하고 "북한 감성 가득하다. 경애하는 윤석열 동지의 위대한 령도력의 비결은 종치고 북치는 종북타령에 있단 말입니다. 하늘이 우리에게 보내주신 윤석열 동지 만세! 만세!"라며 비판했다.
권진원은 1985년 MBC 강변가요제 '지난 여름밤의 이야기'로 은상 수상, 가수로 데뷔했으며 1993년 정규 2집 '살다 보면'에 이어 1999년 'Happy Birthday To You'를 발표, 많은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