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역 2달 만에 '올스타 베스트5'라니... 변준형 감격 "어느 순간 2위까지 올랐더라고요" [부산 현장]

부산=양정웅 기자 / 입력 : 2025.01.18 21:37
  • 글자크기조절
image
정관장 변준형이 스타뉴스와 인터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양정웅 기자
군 복무로 인한 공백기가 있었음에도 '코리안 어빙' 변준형(29·안양 정관장 레드부스터스)의 인기는 엄청났다. 아쉽게 경기에 나서기는 어렵지만, 팬들과의 시간은 열정적으로 보냈다.

변준형은 18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스타뉴스와 만나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좋은 모습을 기억해주셔서 (올스타에) 뽑아주신 것 같다. 열심히 해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오는 19일 사직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2025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변준형은 조동현 현대모비스 감독이 이끄는 '공아지팀'의 베스트5로 선정됐다. 팬 투표에서 7만 3752표를 받아 3위에 올랐고, 선수단 투표(50표)를 합친 총점에서 44.09점을 기록했다. 그러면서 유기상(창원 LG, 48.44점)에 이어 전체 2위로 올스타 열차에 탑승했다.

2018~19시즌 신인왕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변준형은 리그 정상급 가드로 인정받았다. 특히 입대 직전인 2022~23시즌에는 정규리그 53경기에서 평균 14.1득점, 2.7리바운드, 5.0어시스트를 기록, 가드 부문 베스트5 수상과 함께 김선형(SK)에 이어 MVP 투표에서 2위에 올랐다.

image
변준형. /사진=KBL 제공
올 시즌 단 11경기에 출전했음에도 변준형은 팬들의 선택을 받았다. 상무 농구단에서 18개월을 복무한 후 지난해 11월 말 복귀한 그는 평균 25분 8초를 뛰며 7.5득점 2.9리바운드 3.6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지난달 22일 LG와 홈경기에서 목뼈 부상을 당하면서 출전 기록이 멈추고 말았다.


이런 상황에서도 올스타에 출전하게 된 변준형은 감사함을 밝혔다. 그는 "팬들이 저를 많이 뽑아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군대 가기 전 좋은 모습들을 많이 기억해주셔서 뽑아주신 것 같다"며 "열심히 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에 (팬 투표에서) 상위권에 있어서 팬분들이 많이 응원해주시는구나 했는데, 어느 순간 2위까지 올랐더라"며 "감사드린다는 말씀밖에 할 말이 없다"고 전했다.

다만 올스타 본 경기에 나서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변준형은 "이제 막 뛰는 단계"라며 "아직 상황을 지켜봐야 한다. 언제 복귀한다고 말씀드리기가 쉽지 않은 상태여서 최대한 안 아프게 복귀할 수 있도록 거기에 포커스를 맞춰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 쉬고 있진 않고, 훈련도 조금씩 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image
정관장 변준형이 18일 오후 부산 수영구 밀락더마켓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올스타전 사전행사에 참석했다. /사진=KBL 제공
이런 아쉬움을 풀려는 듯 변준형은 18일 오후 부산 수영구 밀락 더 마켓에서 열린 올스타전 사전 행사 '크블랜드'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올스타 1위 유기상과 한 조를 이룬 그는 눈치게임이나 몸으로 설명하는 퀴즈 등에서 좋은 합을 선보였고, 결국 우승을 차지해 팬들에게 선물을 안겨줬다.

변준형은 "오늘 행사에서 (유)기상이와 같은 팀을 했는데 1등까지 해서 기분이 좋다"며 웃었다. 이어 "경기에 뛸 수가 없으니까 그 외 부분에서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다"면서 "부상이라 경기에 못 나가서 팬들도 아쉬우시겠지만, 할 수 있는 건 최대한 해서 좋은 모습 보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팬들은 부상 걱정을 해줬고, 그는 "몸 잘 추스르겠다"고 답했다고 한다.

올스타전이 끝나면 이제 후반기에 돌입한다. 변준형은 "아직 꼴등이긴 하지만 계속 여기에 있을 수는 없다"며 "승리할 수 있게 노력해야 할 것이고, 부상 복귀 후 형들이랑 잘해서 순위를 올려보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image
정관장 변준형이 스타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양정웅 기자
기자 프로필
양정웅 | orionbear@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양정웅 기자입니다. 현장에서 나오는 팩트만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