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빙 |
'스터디그룹'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美친 싱크로율의 캐릭터 플레이를 예고했다.
오는 23일 공개되는 티빙 오리지널 '스터디그룹'(연출 이장훈·유범상, 극본 엄선호·오보현,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와이랩플렉스, 제공 티빙) 측은 20일 윤가민(황민현 분), 이한경(한지은 분), 피한울(차우민 분)부터 김세현(이종현 분), 이지우(신수현 분), 최희원(윤상정 분), 이준(공도유 분)까지 각양각색 활약상을 엿볼 수 있는 캐릭터 하이라이트 영상을 공개했다. '무법천지' 유성공고를 발칵 뒤집을 스터디그룹 결성기에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린다.
'스터디그룹'은 동명의 인기 웹툰(글 신형욱, 그림 유승연, 제작 와이랩)이 원작으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몰빵된 윤가민이 최악의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코믹 고교 액션물이다. 공부하기 위해 싸움을 선택한 '힘숨찐' 윤가민, 그리고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스터디그룹을 지켜내려는 학생들의 '단짠' 성장기에 더해진 타격감 짜릿한 액션이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예정. 영화 '기적', '지금 만나러 갑니다'를 연출한 이장훈 감독과 엄선호, 오보현 작가가 의기투합해 색다른 코믹 고교 액션극을 완성한다. 무엇보다 황민현, 한지은, 차우민, 이종현, 신수현, 윤상정, 공도유 등 싱크로율 200%의 시너지를 빚어낼 열연에 뜨거운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그런 가운데 공개일을 3일 앞두고 공개된 캐릭터 하이라이트 영상이 본방 사수 욕구를 수직 상승시킨다. 못 말리는 공부 덕후지만 공부에 재능이 없는 윤가민은 대학에 가겠다는 일념 하나로 유성공고에 입성한다. 기대와 달리 우주 최강 꼴통 학교에서도 성적은 최하위권. 이에 윤가민은 한 번도 시도해 보지 않은 최후의 카드를 꺼내 든다. 그렇게 윤가민은 학교를 발칵 뒤집은 스터디그룹 모집 공고와 동시에 유성공고 최대 관심사 신종 또라이(?)로 떠오른다. '공부할 눈빛'을 직접 찾아 나선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 윤가민이 무사히 스터디그룹을 결성할 수 있을지, 화끈하고도 통쾌한 활약이 기다려진다.
1학년 4반 담임으로 부임한 이한경의 만만치 않은 유성공고 적응기 역시 흥미진진하다. 윤가민의 걱정 어린 물음에도 굴하지 않는 '외유내강' 그 자체 이한경. 스터디그룹을 통해 학교의 문제를 고쳐나가겠다는 그의 포부는 "스터디그룹 나가리 되는 순간 이 선생도 계약 종료니"라는 비아냥으로 돌아온다. 그럼에도 비정상적인 학교 운영을 꼬집고 "포기해도 되는 사람은 없어"라고 말하는 이한경의 단단한 눈빛은 그가 일으킬 변화의 바람을 궁금케 한다. 유성공고 서열의 정점 피한울의 아우라는 긴장감을 높인다. 피 튀기는 서열 싸움을 여유롭게 지켜보는 피한울은 모두가 두려워하는 절대적 존재. 윤가민을 예의주시하는 피한울의 의미심장한 모습은 두 사람의 불꽃 튀는 맞대결을 예고하며 흥미를 자극한다.
윤가민이 '픽'한 공부할 눈빛(?) 스터디그룹 멤버들의 범상치 않은 면면도 흥미롭다. 가장 먼저 윤가민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김세현은 그의 적극적인 구애가 그저 성가실 뿐이다. 싸움이 난무하는 유성공고에서 하루하루 버티는 것도 버겁기 때문.브레인이지만, 공부보다 생존이 절실한 1호 멤버 김세현의 변화가 기대를 더한다. "때려도 되는 건 나뿐이라고 했을 텐데"라며 날아오는 손을 제압하는 이지우의 걸크러시 활약도 눈길을 끈다. 늘 도움만 받은 이지우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용기를 내기 시작하는 최희원. 수줍게만 보이던 최희원의 똘기 충만한 반전 매력이 사랑스럽다. 숨겨온 힘을 봉인 해제한 윤가민의 강함에 매료돼 스터디그룹을 제 발로 찾아온 이준은 유성공고 제패의 꿈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윤가민과 함께 진짜 피 튀기는 입시 전쟁에 뛰어든 스터디그룹의 활약상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특히 액션 본능 폭발한 황민현의 화끈한 연기 변신, 그리고 새롭게 탄생할 라이징 스타의 탄생에 이목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