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모/사진제공=씨제스 스튜디오 |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는 tvN X TVING 오리지널 '원경'(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은 태종 이방원(이현욱)과 함께 권력을 쟁취한 원경왕후(차주영) 사이 감춰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최병모는 이성계를 연기하는 이현욱의 숙부 '당상관 명선대부' 역으로 분한다. 권세를 가진 원경의 세력을 견제하며 자신의 이득만 취하려는 인물이자 극 전개에 긴장감을 더하는 캐릭터로 활약할 예정.
앞서 최병모는 지니TV '악인전기', 영화 '서울의 봄', 넷플릭스 '길복순', tvN '악의 꽃', '비밀의 숲', '또 오해영' 등 굵직한 작품에 출연하여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흡인력 있는 연기를 보여준 바 있다.
또한 오는 2월 1일 방영 예정인 KBS2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에 출연, 주말 드라마에도 활기를 불어넣는다. 국내 주조 업계에서 세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성공했지만, 탐욕스럽고 돈으로 사람의 가치를 판단하는 독고탁 역을 맡아 활발한 행보를 이어간다.
이처럼 매 작품 깊은 인상을 남기며 압도적 존재감을 보여주는 최병모가 '원경'에서는 어떤 활약으로 극의 변화를 일으킬지 기대가 된다.
한편 최병모가 출연하는 '원경'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8시 50분에 tvN에서 방영되며, 매주 월요일 티빙에서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