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브 '애티튜드(ATTITUDE)' 뮤직비디오 |
아이브의 무드는 아이브가 정한다.
걸 그룹 아이브(IVE)가 한층 더 확장된 자기애(自己愛)를 완성했다.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를 발매했다.
'아이브 엠파시'는 아이브를 상징하는 아이덴티티인 '주체적인 자신감'에 색다른 매력을 더한 신보다. 지난 2021년 12월 데뷔 후 매 앨범을 통해 '자기 확신', '자기애'라는 시그니처를 굳힌 아이브는 '아이브 엠파시'로 '공감'까지 노래하며 변화하되 변함은 없고, 수많은 완성 속에 또 하나의 완전을 이룰 예정이다.
지난달 13일 선공개한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레블 하트(REBEL HEART)'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발표하는 또 다른 타이틀곡은 '애티튜드(ATTITUDE)'다. 바꿀 수 없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건 나의 태도뿐이기에 바꿀 수 없는 상황을 유쾌하게 받아들이는 자세를 노래한 트랙이다. 지난해 '원영적 사고', '럭키비키'로 초긍정 유행을 이끈 멤버 장원영이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높였다.
/사진=아이브 '애티튜드(ATTITUDE)' 뮤직비디오 |
네가 날 싫어해도
내가 널 좋아할 수도 있어
내가 정할게 나의 무드
I'm that attitude
이리저리 부딪혀도 행운은 늘 내 편인 걸
그 누가 아무리 뭐라 해도
솔직히 내가 난 맘에 들어
그냥 귀여울 뿐야
운명이 장난을 걸어오면
놀아 줘야지 뭐 어쩌겠어
움츠리면 뭐할 건데 행운은 늘 내 편인 걸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애티튜드'를 통해 당당하고 주체적인 아이브표 '자기 확신' 메시지를 담은 만큼 뮤직비디오도 다채롭다. '사랑이 없는 사회의 일원이 되시겠습니까? (Are you sure to be a member of Loveless Society?)'라고 묻는 가입서에 누군가가 거침없이 '예(YES)'를 체크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애티튜드' 뮤직비디오는 '사랑이 없는 사회'가 변화해가는 모습을 표현했다.
특히 여섯 멤버들은 기계적인 사람들 속에서 독특한 '애티튜드'를 유지하며 아이브만의 당찬 매력을 드러내는가 하면, '원영턴'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다채로운 재미를 그려냈다. 뿐만 아니라 '사랑이 없는 사회' 속에서 손으로 반쪽 하트를 만드는 장면에서는 주변 상황에 굴하지 않는 아이브만의 당찬 '애티튜드'가 극에 달했다.
아이브의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엠파시'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