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 민니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
민니는 지난달 21일 첫 번째 미니 앨범 '허(HER)'을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걸음을 내디뎠다. 동명의 타이틀곡 '허(HER)'와 선공개곡 '블라인드 아이즈 레드(Blind Eyes Red)' 등 총 7곡이 수록된 앨범은 공개 직후 중국 QQ뮤직 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이어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3위, 유로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5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민니는 본격적인 솔로 활동과 함께 전시회 콘셉트의 팝업 스토어를 열고 팬들과 만났다. 특히 도슨트로 나서며 직접 자신의 사진 등을 설명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또한 팬 초청 음악감상회를 열고 더욱 가까운 자리에서 팬들과 함께 솔로 데뷔에 나서며 의미를 더했다.
(여자)아이들 민니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
이와 함께 민니는 KBS 2TV '더 시즌즈-이영지의 레인보우'와 다양한 웹예능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다. 앨범 발매 후에도 민니는 온몸으로 음악을 표현한 '옵세션(Obsession) (Feat. TEN of WayV)', 몽환적인 분위기의 '체리 스카이(Cherry Sky)' 스페셜 클립을 깜짝 공개하면서 독보적인 음악 세계와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보여줬다.
민니의 첫 번째 미니 '허'는 민니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그동안 (여자)아이들의 수록곡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해오며 뛰어난 프로듀싱 능력을 보여준 민니는 이번 앨범 전곡을 자작곡으로 구성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발돋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