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옆 MC, 알고 보니..'중증외상센터' 원작자+전문의+유튜버 이낙준 [셀럽병사의 비밀]

김나라 기자 / 입력 : 2025.02.05 07:1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KBS 2TV '셀럽병사의 비밀'
'셀럽병사의 비밀' 고정 MC인 이비인후과 전문의 이낙준이 화제다. '중증외상센터' 원작자로서 주목을 이끌고 있다.

4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셀럽병사의 비밀'에서는 현대그룹 창업자인 고(故) 정주영 회장의 업적과 그의 건강 비결이 조명된다.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자수성가의 아이콘'으로 평가받는 정주영 회장의 건강비결로는 '650년 된 ○○'이 꼽혔다. 그 당시 강남 아파트 4채 값을 주고 '650년 된 ○○'을 구매했다는 정주영 회장의 일화에, 고정 MC 이낙준은 "무협지에서도 본 적 없다"라며 혀를 내둘렀다.


그런가 하면 정주영 회장의 '수면법'도 결정적 건강 비결 후보로 올랐다. 이낙준은 "잠을 잘 자는 것이 핵심"이라면서 "미라클 모닝 자체는 의학적으로 중요하지 않다. 충분한 수면과 루틴을 이루는 삶이 중요하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특히 고정 MC 이낙준은 '중증외상센터'의 원작자로 유명하다. '중증외상센터'는 지난달 30일 기준 화제의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2'를 제치고, TV쇼 부문 전 세계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넷플릭스 최대 가입자를 보유한 미국에선 인기 영상 9위에 오르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질풍가도를 달리고 있는 드라마 '중증외상센터'는 이낙준 작가가 '한산이가'라는 필명으로 집필한 웹소설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를 원작으로 삼았다. 전문 의료진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절한 판타지를 가미한 스토리가 전세계 많은 독자와 시청자에게 각광받으며, '셀럽병사의 비밀' MC 이낙준도 명실상부한 '핫 가이'로 떠올랐다.


더불어 이낙준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진승, 내과 전문의 우창윤과 함께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를 운영 중인 '유튜버'이기도 하다. 구독자 수를 130만 명이나 보요하고 있다.

'셀럽병사의 비밀'은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