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8 개는 훌륭하다 100회 인터뷰 - 강형욱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
6일 뉴시스에 따르면 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1대는 강형욱과 아내 수잔 엘더에 대한 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 사건을 불송치 결정하고 사건을 종결했다.
경찰은 관련자 조사, 증거자료 분석 등 사실관계 확인 등을 종합해 검토한 결과,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았다며 무혐의 처분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5월 강형욱이 대표로 있는 보듬컴퍼니 직원들이 강형욱 부부가 메신저 무단 열람 등 직장 내 갑질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고소장을 접수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사내 메신저라고 하더라도 개인적인 내용을 무단 열람하고 공유하는 것은 비밀 침해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강형욱은 자신의 SNS에 "훈련사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난 그렇게 좋은 대표가 아니었던 것 같다"며 "내가 대표로서 부족해 생긴 문제에 대해선 최선을 다해 해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형욱은 직장 내 갑질 의혹뿐만 아니라 이미 무지개다리를 건넌 반려견 레오를 방치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이 여파로 출연 중이던 KBS 2TV 예능 '개는 훌륭하다'에서 하차했다. 이후 프로그램은 결국 폐지, '동물은 훌륭하다'로 리뉴얼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