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승리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승리의 근황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 승리는 한 골목에서 셀카봉을 들고 3명의 중국인 여성들과 춤추는 모습이 담겼다.
이는 승리의 최신 근황이라며 화제를 모았으나 헤럴드팝에 따르면 6년 전 영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9년 한 중국 인플루언서는 당시 승리가 버닝썬 사태로 논란이 되자 "너무 보고 싶고 모든 게 잘되기를 바란다. 세상의 모든 행운을 빈다"고 해당 영상을 게재했다.
승리의 근황은 꾸준히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그는 지난해 12월에도 동남아에서 '승츠비' 행세하며 호화로운 삶을 즐기고 있다는 것. 특히 그는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J사의 베트남 지점을 찾아,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제이콥 아라보를 만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승리는 캄보디아에서도 포착, 현지에서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승리는 2019년 버닝썬 게이트 핵심 인물로 지목되며 그룹 빅뱅에서 탈퇴, 연예계에서 은퇴했다. 그는 상습도박, 성매매, 성매매알선, 성폭력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외국환거래법 위반,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특수폭행교사혐의 등 9개 혐의 모두 유죄가 인정됐다. 대법원은 2022년 5월 승리에 대해 징역 1년 6개월을 확정했다. 이후 승리는 2023년 경기 여주교도소에서 형기를 마치고 2월 만기 출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