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美레코드산업협회 2곡 골드 인증[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5.02.11 09:1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뮤직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미국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이하 RIAA)는 지난 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과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가 각각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RIAA는 미국 내 디지털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유닛 이상), 플래티넘(100만 유닛 이상), 멀티 플래티넘(200만 유닛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유닛 이상)로 구분해 인증을 수여한다. 유닛 집계는 앨범(실물/디지털) 판매량,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등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로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총 세 개의 골드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다섯 멤버는 지난 2023년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으로 K-팝 가수로는 방탄소년단 이후 최초로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는 북미 시장에서 팬덤을 탄탄하게 다진 결과다. 이들은 지난해 월드 투어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ACT : PROMISE>'를 통해 북미 스타디움 2곳과 롤링스톤스(The Rolling Stones),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등 당대 인기 아티스트들이 거쳐 간 미국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공연하며 현지 K팝 팬들의 마음을 샀다.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 2021년 발매한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 타이틀곡이다.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인 이 곡은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당시 빌보드 선정 '평론가들이 뽑은 2021년 베스트 K팝 25곡' 1위를 차지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 2020년 10월 발매한 미니 3집 'minisode1 : Blue Hour' 타이틀곡이다. 10월의 일몰 시간인 오후 5시 53분의 아름다운 하늘을 보며, 세상과 주변 친구들에 대해 익숙함과 낯선 감정을 동시에 느끼는 소년들의 복잡한 마음을 담았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오는 3월 7~9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TOMORROW X TOGETHER WORLD TOUR <ACT : PROMISE> - EP .2'를 개최한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이번 투어는 런던, 베를린, 파리, 암스테르담과 가나가와, 가가와, 아이치,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마카오 등으로 이어진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유럽으로 투어 권역을 확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들의 높아진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