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허웅 리스크 없었다..유혜원, 9표 받고 스펙男과 '핑크빛'[종합]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5.02.13 10:2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엠넷 '커플팰리스2'


엠넷 커플 매칭 서바이벌 '커플팰리스2'가 설렘 포텐을 제대로 터뜨렸다.

12일 방송된 '커플팰리스2(연출 이선영 CP, 정민석 PD)' 2회에서는 싱글남녀들의 외모, 스펙, 결혼의 조건이 공개되는 대규모 매칭쇼 '스피드 트레인'이 진행됐다.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픽' 버튼을 누르는 방식으로, 시즌2부터는 '188cm 문짝남', '엘리트 해외파' 등 키워드로 출연진이 등장하며 보는 재미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트레인의 키워드는 전문직 의사였다. 3명의 남자 의사가 트레인에 오른 가운데 구강외과 의사 남자 7번은 "60대에 과일 장사 하기를 원한다"라는 결혼 조건과 평소 펌프를 취미로 즐기는 순수한 모습으로 인기를 독식했다. 남자 7번은 첫인상 픽으로 찍었던 약사 여자 18번과 1:1 데이트에 나섰고, "앉아서 소변보길 원한다"라는 여자 18번의 결혼 조건에도 지속적인 호감을 보였다. 취향도 취미도 찰떡 궁합인 두 사람은 이후 쌍방 매칭까지 성사되는 장면으로 설렘을 더했다.

쉽지 않은 결혼 조건들도 다수 눈에 띄었다. 특히 "1년 중 8개월은 혼자 지내주세요"라고 결혼 조건을 내세운 남자 16번은 알고 보니 항해사로 밝혀졌지만 0표를 받아 안타까움을 안겼다. 이성에게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남자 TOP3도 공개됐다. 다시 돌아온 미국 변호사 남자 9번, 순수미 넘치는 구강외과 의사 남자 7번, 국대 골프선수 출신 피부과 의사 남자 24번이 TOP3에 오른 가운데 미국 변호사 남자 9번은 스페셜 찬스를 이용해 시즌1 '은예솔 닮은꼴'인 글로벌 기업 통번역사 여자 25번과 1:1 데이트에 나서며 소나무 취향을 재확인했다.

대망의 여자 트레인도 막을 올렸다. '고양이상'부터 '명문대 퀸카', '상견례 프리패스'까지 각양각색 키워드가 공개되자 스튜디오는 기대감에 술렁였다. 이런 가운데 가장 먼저 등장한 트레인은 '사업가' 키워드였다. 첫인상 투표 1위였던 미모의 여자 10번은 연봉 약 5억 원의 패션 브랜드 대표로 밝혀졌다. 특히 "키 작은 남자가 오히려 좋다"라는 결혼 조건에도 픽수가 오르며 역대급 인기를 과시하기도. 이런 가운데 여자 10번을 향해 직진을 선언했던 남자 4번은 결혼 조건 때문에 선택을 포기하는 모습으로 향후 이들의 관계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여자 '고양이상'은 커플 매니저들도 인정할 정도로 단연 인기 키워드였다. 화제의 주인공인 뷰티 모델 유혜원이 고양이상 트레인에 모습을 드러내자 "어나더레벨 비주얼"이라며 남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고, 픽 버튼도 무려 9표까지 치솟았다. 1라운드에서 아무도 선택하지 않았던 유혜원은 "누군가를 만날 때 신중한 스타일"이라고 밝히며 심사숙고 끝에 일본 대기업 회사원 남자 3번을 선택, 핑크빛 기류를 보이는 모습으로 설렘을 더했다.

'미인대회 출신' 키워드 역시 역대급 픽 버튼 속도를 자랑할 만큼 남자들의 마음을 휘저었다. 특히 시즌1에서 외모 지적의 상처를 갖고 있는 여자 5번 김예린이 무려 20kg의 체중을 감량하고 돌아와 전율을 안겼다. 김예린은 무역 공기업 회사원 남자 25번을 원픽으로 택해 1:1 데이트를 향해 당당히 걸어 나갔고 이에 미주는 "눈물 날 것 같다"라며 과몰입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지만 감동도 잠시, 남자 25번의 히든 조건이 '볼륨감 있는 몸매'라는 사실이 드러났고, "외모가 변해도 사랑해달라"는 결혼 조건의 김예린은 끝내 선택을 포기했다.

한편, 방송 말미에는 '1세대 걸그룹' 클레오 채은정도 "가족을 만들고 싶다"라며 본격 구혼에 나섰다. 1라운드에서 아무 관심도 받지 못한 채 굴욕의 연속을 맛봐야 했던 채은정은 방송 말미 "기다렸다"라고 밝힌 운명의 남자를 선택하는 장면이 예고돼 이들의 커플 성사 여부를 향한 설렘을 더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