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첫 日 오리지널 곡 'Almond Chocolate' 공개..달콤쌉싸름 고백송♥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5.02.14 07:39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아일릿(ILLIT)이 달콤한 목소리가 담긴 첫 일본 오리지널 곡을 공개, 팬심을 설레게 했다.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은 2월 14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일본 오리지널 곡 'Almond Chocolate' 음원과 스페셜 필름을 공개했다.


'Almond Chocolate'은 '최애'(가장 사랑하는 상대)'를 향한 뜨거운 마음과 설레는 감정을 담은 아일릿 표 달콤쌉싸름한 고백송이다. 밝고 경쾌한 사운드에 맑고 풋풋한 아일릿의 보컬이 어우러져 기분 좋은 에너지를 선사한다. 특히 화려한 스트링 앙상블과 함께 반복되는 후렴구는 중독성을 일으킨다. '봄날', '다이너마이트'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피독(Pdogg)과 인기 밴드 세카이노 오와리(SEKAI NO OWARI)의 리더 나카진(Nakajin)이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함께 공개된 스페셜 필름에서는 아일릿의 사랑스러운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이들은 각자의 공간에서 누군가를 향한 마음을 담은 고백 준비를 한다. 밤새 고민하며 편지를 쓰거나 사랑이 이뤄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봉숭아물을 들이는 등 각자의 방식으로 고백 준비를 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귀엽고 순수하다. 고백 준비를 마친 멤버들이 한 곳에 모여 무언가 시작하려는 듯한 엔딩 장면은 궁금증을 일으킨다.

image
이 노래는 누적 판매량 200만부를 돌파한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일본 영화 '얼굴만으로는 좋아하지 않습니다'의 주제곡이다. 내달 7일 영화 개봉에 앞서 밸런타인데이에 음원 먼저 선보인만큼 새로운 시즌송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아일릿은 일본에서 정식 앨범을 발매하기 전부터 현지 영화 주제곡 가창에 발탁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들을 향한 현지 내 높은 관심은 각종 지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일릿은 'Magnetic'으로 일본 틱톡 2024년 연간 '톱 송' 3위, 일본 유튜브 2024년 '쇼츠 최고 인기곡' 5위에 이름을 올렸는데, 이는 현지 인기 뮤지션 사이 유일하게 순위에 든 K-팝 걸그룹의 곡이다. 또한 빌보드 재팬 연간 '핫 100'과 NTV '연간 뮤직 어워드 2024'에서도 아일릿은 해외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아일릿은 일본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K-팝 걸그룹으로서는 13년 만에 신인상을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홍백가합전'을 비롯해 현지 대표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섭렵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