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걸그룹 에스파가 30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단독콘서트 '2024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패러렐 라인'에서 멋진 무대를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2024.06.30 /사진=이동훈 |
![]() |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5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한터뮤직어워즈 2024' 레드카펫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2.15 /사진=이동훈 photoguy@ |
'한터뮤직어워즈 2024'는 15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진행했다. 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미연과 배우 진영이 MC를 맡았다.
대상은 베스트 아티스트, 베스트 퍼포먼스, 베스트 앨범, 베스트 송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날은 베스트 아티스트와 베스트 퍼포먼스를 시상했다.
베스트 아티스트상은 에스파가 차지했다. 에스파는 "지난 한 해 많은 사랑 주신 덕분에 큰 상을 받았다. '슈퍼노바'와 '위플래쉬' 까지, 멤버들과 열심히 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베스트 퍼포먼스 상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수상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런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 일단 값진 상을 선물해준 모아 분들 사랑한다. 항상 우리를 위해 신경 써주신 빅히트 식구분들에게도 감사하다"라며 "작년에 우리 멤버들이 열심히 활동했던 거만큼 많은 사랑을 받아 뜻깊었다. 좋은 무대와 음악으로 찾아뵙겠다"라고 말했다.
대상 후보인 본상으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키즈, 에스파, 투어스, (여자)아이들, 엔하이픈, 데이식스, 르세라핌가 차지했다. 데이식스는 "2024년은 저희에게 있어서 특별한 해였다. 많은 분이 보내준 사랑 덕분에 감사했다. 특히 마이데이(팬클럽명)에게 감사한 마음이 커졌다. 더 멋진 음악 들려드릴 수 있는 데이식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르세라핌은 "2024년은 다양한 도전과 특별한 추억으로 가득한 한해였다. 열심히 팬들과 소중한 경험을 겪게 됐고 값진 상을 받게 됐다. 2025년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 이하 '한터뮤직어워즈 2024' 수상 목록
▲ 본상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키즈, 에스파, 투어스, (여자)아이들, 엔하이픈, 데이식스, 르세라핌
▲ 포스트 제너레이션 = 이펙스
▲ 특별상 발라드 = 이무진
▲ 글로벌 제너레이션 아이콘상 = (여자)아이들
▲ 이머징 아티스트상 = 아르테미스
▲ 블루밍 스타상 = 나우어데이즈, 세이마이네임
▲ 글로벌 아티스트상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로제, 지민, 에이티즈, 플레이브
▲ 그레이트 메일 아티스트상 = 김재중
▲ 그레이트 송 라이터상 = 이무진
▲ 글로벌 라이징 스타상 = 트리플S
▲ 그랜드 웨이브 뮤지션상 = 김재중
▲ 더 모스트 프라임 솔로상 = 민니
▲ 톱 투어링 아티스트상 = 투모로우바이투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