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순이 "故 송대관 기억하는 밤"..후배들 울린 수상 소감 [한터뮤직어워즈]

김나라 기자 / 입력 : 2025.02.16 20:43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인순이가 15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한터뮤직어워즈 2024' 레드카펫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2.15 /사진=이동훈 photoguy@
'한터뮤직어워즈'에서 국민 가수 인순이가 '인피니트 인스퍼레이션 아이콘상'을 수상하며 고(故) 송대관을 추모했다.

16일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선 전날(15일)에 이어 '32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4'(이하 '한터뮤직어워즈')가 열렸다.


이날 인순이는 '인피니트 인스퍼레이션 아이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전 제가 시상을 하러 나온 줄 알았다. (상을 받아서) 기분 좋게 당황스럽다. 저한테 이 상을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얼떨떨해했다.

이내 그는 "선배님들께서 해오신 게 기억나는 순간이다. 선배님들이 멋지게 길을 닦아주셨기에, 지금의 K팝이 있다고 생각한다"라면서 "며칠 전 저희 곁을 떠나간 송대관 선배님을 기억하는 밤이 되겠다"라고 전해 먹먹함을 자아냈다.

또한 인순이는 "약간의 힘든 상황에서 긍정적인 생각을 잃지 않고, 희망을 잃지 않았다. 그것을 목표로 열심히 노래해 왔다. 그래서 제 노래마다 희망, 긍정이 보일 거다. 그래서 지금까지 노래할 수 있지 않았나 싶다. 제가 노래를 부른 지도 벌써 47년이 되었다. 앞으로도 뒤를 돌아볼 줄 아는 그런 가수가 되겠다. 그리고 후배님들, 여러분도 47년 후를 무대에서 맞이했으면 좋겠다. 제가 응원하겠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터뮤직어워즈'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 한터차트의 운영사인 한터글로벌이 주최·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