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뮤빗 1월 이달의 아티스트 팬투표 1위..통산 3번째 'No.1'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5.02.18 06:49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뮤빗 팬투표에서 팬들의 열렬한 지지로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image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의 뮤빗 팬덤 연구소에 따르면, 음원, 음반, 동영상, 팬투표 4가지 부문에서 매달 K팝 아티스트의 활동을 분석한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의 점수는 음원, 음반, 동영상, 팬투표 부문별 점수의 총합이며, 써클차트(음원,음반), 유튜브(동영상), 뮤빗(동영상,팬투표) 데이터를 활용했다.

진은 뮤빗 동영상 차트 상위 50개 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뮤빗 K-POP 팬투표'에서 2주 연속 우승을 차지했으며, 1월 한달 동안 21만 9020표를 획득하며 이달의 아티스트 '팬투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뮤빗 K팝 팬투표는 주 단위로 진행되며, 아티스트 리포트 내 팬투표 점수는 주 단위 득표수를 월 기준 합산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다.

image
진의 뮤빗 팬투표 국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팬의 비율이 19.7%로 가장 높았으며 일본 팬덤 19.2%, 러시아 팬덤이 12.3%를 차지했다. 진은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 종합 순위에서도 톱4로 꼽혔다.

진은 '뮤빗 K-POP 팬투표' 1월 2주 투표에서 '해피(Happy)'앨범 타이틀곡 '러닝 와일드(Running Wild)'로 6만 5210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했으며, 1월 3주 투표에서 선공개곡인 '아일 비 데어(I'll Be There)'로 10만 3957표를 얻어 1위에 올라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팬투표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진은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 '팬투표 부문'에서 2024년 10월과 11월, 올해 1월까지 통산 3회 1위를 기록했다.

image


'뮤빗 K-POP 팬투표'에서 'I'll Be There'와 'Running Wild'로 각각 통산 4주 1위를 달성한 진은 명예의 전당에 등극했다. 이로써 진은 뮤빗 K-POP 팬투표 4대 명예의 전당, 5대 명예의 전당에 2회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유일한 아티스트로 독보적 존재감과 글로벌 슈퍼스타의 위엄을 빛냈다.

image


진의 인기는 끝없이 이어지며 OST로 '뮤빗 K-POP 팬투표'에서 또 한 번 솔로 아티스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진은 지난 1월 26일 발표된 tvN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 OST '클로즈 투 유'(Close to You)로 2월 1주 1위, 2월 2주 1위를 차지하며 2회 연속 1위를 기록했다.

'Close to You'는 진의 청아한 목소리와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으로 발매되자마자 글로벌 주요 차트를 석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