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극찬' 양민혁 "토트넘의 올 시즌 가장 큰 성공" 과감 임대 이적 적중! 공식 채널도 찬사 "YANG 확실히 인상적"

박건도 기자 / 입력 : 2025.02.18 16:11
  • 글자크기조절
image
양민혁. /사진=퀸즈파크레인저스(QPR)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과감한 선택이 옳았다. 지난해 토트넘 홋스퍼와 계약한 양민혁(19)이 퀸즈 파크 레인저스(QPR)로 임대 이적한 뒤 4경기 만에 연일 극찬을 받고 있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18일(한국시간) "양민혁은 극찬을 받았다. 이번 시즌 토트넘의 가장 큰 성공은 임대 이적이었다. 그중에서도 특히 몇몇 선수가 엄청난 성적을 거뒀다"며 "양민혁은 QPR이 잉글랜드챔피언십(2부리그) 더비 카운티전에서 잉글랜드 진출 후 첫 골 관여(도움)를 기록하며 기억에 남는 밤을 보냈다"고 보도했다.


첫 선발 경기에서 감독의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양민혁은 지난 15일 더비전에서 오른쪽 윙어로 나서 팀의 세 번째 골을 어시스트했다. QPR 임대 이적 후 네 번째 경기에서 첫 스타팅에 이름을 올린 양민혁은 과감한 돌파와 날카로운 크로스로 영국 현지를 제대로 사로잡았다.

image
양민혁(왼쪽)이 1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MA트레이드 로프터스 로드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잉글랜드챔피언십(2부리그) 33라운드에서 QPR의 득점이 터지자 동료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사진=퀸즈파크레인저스(QPR)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image
양민혁이 밀월과 경기 전 선수단 버스에서 내리고 있다. /사진=퀸즈파크레인저스(QPR)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특히 토트넘 전담 기자로 알려진 알레스데어 골드는 '풋볼 런던'에 "양민혁은 도움을 기록하기 전에 아름다운 터치로 상대를 제압했다"며 "마르티 시푸엔테스 QPR 감독은 이 10대 선수(양민혁)의 영향력에 기뻐했다"고 집중 조명했다.

시푸엔테스 QPR 감독은 "양민혁은 잘 해냈다. QPR에 긍정적인 것들을 줬다"며 "도움을 기록할 때 양민혁은 훌륭한 자질을 보여줬다. 상대와 일대일 상황에서도 좋은 모습을 선보였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잉글랜드 연착륙 성공이다. 시푸엔테스 감독은 "QPR은 양민혁과 단계적으로 나아가겠다. 그는 다른 리그에서 왔다. 영국에서 첫 몇 달을 보냈다. 훈련장에서도 뛰어나더라. 양민혁이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한국 출신 유망주의 유럽 적응 속도에 놀라움을 표했다.

현지 매체들도 양민혁의 더비전 활약을 콕 집어 칭찬했다. 특히 '웨스트 런던 스포츠'는 더비전 양민혁에 평점 8을 주며 "토트넘에서 임대 이적한 10대 선수(양민혁)는 엄청나게 인상적이었다. 항상 위협적이었다"며 "양민혁의 하이라이트는 오른쪽 측면에서 상대를 제치고 일라스 셰어의 골을 도왔을 때다"라고 전했다.

image
경기 후 QPR 팬들에게 인사하는 양민혁. /사진=퀸즈파크레인저스(QPR)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image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토트넘 홋스퍼에 합류하는 양민혁이 지난달 16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영국 런던으로 출국하기 앞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제공
원소속팀 토트넘도 양민혁의 근황을 전했다.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양민혁은 QPR 승리를 도우며 영국 축구에서 첫 도움을 기록했다"며 "더비와 경기에서 선발 출전한 양민혁은 확실한 인상을 남겼다. 첫 스타팅 기회를 잡은 양민혁은 훌륭한 퍼스트 터치로 상대를 뚫은 뒤 크로스를 연결했다"고 알렸다.

한국 최고 재능답다. 양민혁은 불과 1년 전 강원FC에서 준프로 신분으로 데뷔한 초신성이다. K리그1 첫 시즌 12골 6도움을 퍼부은 양민혁은 시즌 최우수 선수(MVP) 후보까지 올랐다. 토트넘의 요청에 따라 12월 중순 영국 런던으로 이동한 뒤 영국 무대 적응 중이다.

토트넘 리저브팀에서 훈련하던 양민혁은 겨울 이적시장 QPR 임대 이적을 택했다. 첫 세 경기에서는 교체 선수로 기용되더니, 생애 첫 유럽 무대 선발 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올리며 주전 경쟁 파란불을 켰다.

image
밀월과 경기 중 몸을 푸는 양민혁. /사진=퀸즈파크레인저스(QPR)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