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심장에 새겨줄게"..아크, 글로벌 '뉴 키즈' 존재감 각인 [6시★살롱]

허지형 기자 / 입력 : 2025.02.18 18:00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아크 /사진제공=미스틱 스토리
"네 심장에 새겨줄게 my name"

그룹 아크(ARrc)가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신곡으로 존재감 각인에 나섰다.


아크(앤디, 최한, 도하, 현민, 지빈, 끼엔, 리오토)는 18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뉴 키즈: 아웃 더 박스(nu kidz: out the box)'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자유와 개성을 주제로, 세대를 이끌어가는 아크의 자신감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기존의 '틀'을 깨고,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세상과 연결하겠다는 이들의 포부가 엿보였다.

또한 독창적인 힙합 사운드를 기반으로 긍정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메시지를 통해 가요계 뉴 트렌드를 이끌 전망이다. 특히 공간이나 시간, 각자의 다름을 뛰어넘어 '서로의 진실한 연결'이 중요한 가치라는 의미라는 그룹명처럼 이들은 "노래가 주는 긍정적인 메시지가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앨범에는 2000년대 초반 힙합 신에서 영감을 받은 사운드를 재해석한 triton pop 장르의 '뉴 키즈(nu kidz)'를 포함해 '룹 닷 디엘엘(loop.dll)', '액시던트 ~ 앳 더 스튜디오(accident ~ at the studio)', '에일리언 인 서울(alien in Seoul)', '커넥티드(connected)'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image
그룹 아크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first impression new dimension

네 심장에 새겨줄게 my name

lookin' so good put 'em all to rest

and I got it feel it

우주 어디든 so amazing

다들 난리가 났대

we move

늘 모든 걸 DIY It's no cap

cuz I like brand nu kidz oh (come on)

그냥 이리저리 race

낯선 길을 선택해 uh

가볍게 풀어 tension (yeah)

이게 우리 모토잖아

뭐 어때 over action (yeah)

틀을 깨줘 take it to heart

image
/사진=아크 '뉴 키즈' 뮤직비디오
섹션마다 다양한 사운드가 배치된 만큼 타이틀곡 '뉴 키즈'의 뮤직비디오 속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이에 아크는 앞서 이날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섹션마다 안무를 다르게 했다. 90년대 코레오 그래피를 살리기 위해 재해석해 에너제틱한 생동감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했다. 의자나 테이블을 사용한 아크만의 퍼포먼스를 기대해 달라"고 귀띔했다.

아크는 7인조 다국적 그룹인 만큼 해외에서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이들은 지난해 데뷔해 2주 만에 SNS 누적 콘텐츠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하며 수많은 글로벌 팬을 사로잡았다. 또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서만 검색어 조회수 845만을 달성하며 '다이아몬드형 신인'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했다. 아울러 아크는 베트남 유력 매체와 방송국의 집중 조명받았고,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베트남 부문에서 2025년을 이끌어갈 신인 남자 아이돌로 선정되며 차세대 글로벌 대세로 자리 잡았다.

아크는 "국적은 다르지만, 우리의 목표는 하나다. 국적을 초월해 하나로 기운을 모아서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당찬 각오를 밝히며 향후 행보에 대한 기대를 자아냈다.

아크의 미니 2집 '뉴 키즈: 아웃 더 박스'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