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룹 킥플립 (왼쪽부터) 동화, 주왕, 케이주, 민제, 계훈, 동현, 아마루/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차세대 보이그룹 킥플립(KickFlip)이 데뷔 앨범 수록곡 'Knock Knock'(낙 낙) 뮤직비디오로 국내외 K팝 팬심을 두드렸다.
JYP는 18일 오후 6시 공식 SNS 채널에 킥플립 첫 미니 앨범 'Flip it, Kick it!'(플립 잇, 킥 잇!) 4번 트랙 'Knock Knock'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중저음 보이스를 가진 멤버 민제가 나지막이 속삭이는 인트로와 함께 시작된 'Knock Knock' 뮤직비디오는 눈 뗄 수 없는 영상미와 퍼포먼스가 이목을 붙잡았다. 각도가 자유자재로 변하는 극적인 촬영 기법으로 집중도를 높이고 시청자들의 심박수까지 상승시켰다. 연장 소품과 대비를 이루는 핑크빛 하트 풍선, 알록달록 막대 사탕이 등장해 감상 포인트를 더했다.
여기에 계훈, 아마루, 동화, 주왕, 민제, 케이주, 동현이 중독성 강한 비트에 맞춰 스텝을 밟거나 그루비한 안무를 선보이는 퍼포먼스 퍼레이드가 반복 재생을 유발했다. 유튜브 댓글창에는 "멤버별 춤선이 잘 보여서 좋다", "'Knock Knock' 무대 많이 보고 싶다", "음악도, 안무도 킥플립이랑 찰떡같이 어울린다" 등 호평이 이어졌다.
'Knock Knock'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심장이 두근두근하는 상태를 표현한 노래다. 메인 신스 리프, 강렬한 808 베이스, 드럼 사운드가 다채롭게 어우러졌고 트렌디한 매력이 특징이다.
킥플립은 각종 음악방송 활동은 물론 패션 매거진, SNS 콘텐츠를 통해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 음악방송 무대에서 탄탄한 라이브와 댄스 실력을 뽐내는가 하면 데이즈드 코리아, 보그 코리아, 앳스타일 등 매거진에서 포토제닉 면모를 발휘했다. 특히 데뷔 2주 만에 앳스타일 커버 촬영에 나섰고 'K팝 슈퍼 루키' 존재감을 빛냈다. 또 최근 공식 틱톡(TikTok) 계정 팔로워 110만 돌파, 인스타그램 채널 릴스 조회 수 1억 뷰 육박 등 유의미한 성과를 쌓았다.
▶KickFlip(킥플립) 'Knock Knock' M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