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뜨니 대박..드라마 속 태국 촬영지, 검색+호텔 예약률 급증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5.02.25 09:42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28일 오후 서울 삼청동 국제갤러리에서 열린 '불가리 세르펜티 75주년, 그 끝없는 이야기' 전시 기념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06.28
태국 정부가 그룹 블랙핑크 리사에게 감사를 표했다.

24일 현지 매체 네이션, 카오솟 등에 따르면 사시칸 와타나찬 태국 정부 부대변인은 리사가 출연한 미국 HBO 드라마 '더 화이트 로투스' 이후 촬영지인 태국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전날 밝혔다.


부대변인에 따르면 미국 관광객들이 드라마 촬영지였던 태국 꼬사무이를 검색하는 수가 늘었다. 꼬사무이 검색은 지난달보다 무려 65% 증가했다고.

또한 호텔 예약 사이트 아고다에서 꼬사무이 호텔 검색이 12% 증가하고, 최고급 호텔 예약량은 40%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더 화이트 로투스' 또 다른 촬영지인 방콕, 푸껫 등의 주요 호텔 예약률은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400~500% 증가했다.


이에 태국관광청은 '더 화이트 로투스'의 영향력에 대해 "영미권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리사 출연으로 동남아시아 팬들까지 모으는 이중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리사는 태국 출신 블랙핑크 멤버다. '더 화이트 로투스'는 지난 2021년 7월부터 방송된 미국의 앤솔러지 코미디 드라마다.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