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30주년' SM, 中 텐센트뮤직과 글로벌 협업 大성황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5.02.25 09:39
  • 글자크기조절
image
SM 창립 30주년 텐센트뮤직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제공=에스엠엔터테인먼트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기업인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이하 텐센트뮤직)와 다양한 협업을 선보여 화제다.

SM은 지난 2월 14일 공개된 2025 SMTOWN 앨범 발매 및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텐센트뮤직과 손잡고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펼쳐 현지 팬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


먼저 지난 2월 15일부터 21일까지 중국 베이징 솔라나 쇼핑센터(Beijing SOLANA), 선전 코스탈 시티(Shenzhen COASTAL CITY),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New York Times Square) 등 주요 랜드마크와 중국 총 12개 지역의 쇼핑몰의 전광판에는 SM 창립 30주년 새 슬로건 'THE CULTURE, THE FUTURE'(더 컬처, 더 퓨처) 이미지가 가득 채워져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충칭 대형 쇼핑몰에는 포토존, 방명록존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된 팝업 공간과 함께 SM 대표 히트곡에 맞춰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댄스 챌린지 이벤트가 열려 중국 '핑크블러드'의 열띤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텐센트뮤직 산하의 QQ뮤직에서는 SM 음악 퀴즈 이벤트에 이어 리듬 게임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SM의 역대 명곡을 맞히는 재미와 동시에 추억까지 되새길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SM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멕시코 시티와 LA를 시작으로 6월 런던, 8월 도쿄까지 'SMTOWN LIVE 2025 TOUR'(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투어)를 이어갈 계획이다.

image
SM 창립 30주년 텐센트뮤직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제공=에스엠엔터테인먼트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